바로가기 메뉴
본문 바로가기
사이드메뉴 바로가기
주요메뉴 바로가기

CNU뉴스

twitter
facebook
print
[게재문의]
홍보실 Tel : 821-5015,5035 / E-Mail : hongbo@cnu.ac.kr

충남대 "국제 교육, 산학협력 지평 넓어졌다"

내용보기
충남대

4차산업혁명 시대 대비 싱가포르, 인도네시아, 호주 대학과 교류 확대 

 

충남대가 싱가포르, 인도네시아, 호주의 대학들과 4차 산업혁명에 대비한 교육 및 산학협력 교류를 적극 추진하고 있다.

오덕성 총장은 지난 2월 1일~12일, 아시아 지역 및 호주를 방문해 이 지역의 대학들과 긴밀하게 교육 및 산학협력을 도모하기로 했다. 

인도네시아에서는 보골농대, 가자마다대학, 반둥공대, 멀티미디어 누산타라대학교, 텔콤 대학교, 인도네시아 공과대학교, 세브라스마렛 대학교 등을 방문해 각 대학의 특화된 교육 프로그램에 대한 교류와 협력을 논의했다. 

오덕성 총장은 인도네시아 연구기술고등교육부 아이눈 나임(Ainun Na'im) 사무차관이 주관하는 회의에 참석하여 대전의 우수한 산학협력 노하우(know-how) 전수에 상호 협조하기로 하고, 인도네시아 6개 대학 총장 및 대학 관계자들과 충남대 교육국제화를 위한 학사제도 개선과 트위닝 및 프렌차이즈 모델(복수학위 모델)에 상호 공조하기로 협의했다.  

특히 충남대의 산학협력 기반을 동남아시아 및 인도네시아와 실질적인 연계성을 강화함으로써 글로벌 과학기술 경영역량의 동력을 확보하게 되었으며, 충남대는 교육부 대학 학사제도 개선과 관련된 교육국제화의 첫 모델을 제시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충남대는 국립대학의 혁신역량사업의 일환으로 교육자원의 공유범위를 지역사회뿐만 아니라 국외 대학까지 적극적으로 확대하기 위하여 대학울타리를 낮추고 캠퍼스를 개방(open campus)함으로써 4차 산업혁명을 이끌 창의 인재양성에 적극 대응할 계획이다.  

또한 싱가포르 난양공과대학교 및 싱가포르경영대학교와는 LINC Plus 글로벌 프로그램 및 산학협력 교육프로그램에 대해 협력하기로 하고, 대학생들의 취.창업지원 프로그램을 공유하기로 했다.  

호주 브리즈번시 Graham Quirk 시장과도 지자체 및 대학의 역할에 대해 논의하고, 올해 9월 APCS(Asia Pacific Cities Summit)회의에서 학생 포럼에 참가하는 충남대 학생들을 지원하기로 약속받았다. 

또한 퀸즐랜드대학교를 방문해 국제교류 활성화를 위한 협약을 체결했으며, 뉴잉글랜드대학과도 양 대학간 MOU를 체결했다. 

이에 따라 국제교류 확대로 충남대는 동남아시아 및 호주의 유수 대학들과 글로벌 창의융합복합 인재양성을 위한 글로벌 인터십 및 복수학위 프로그램(트이닝 및 프랜차이즈) 등 실질적인 국제교류의 기반을 마련하게 됐다. 





페이지 관리자 | 대외협력팀(6991)

관리자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