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이드메뉴 바로가기 주요메뉴 바로가기
[게재문의]
홍보실 Tel : 821-5015,7047 / E-Mail : hongbo@cnu.ac.kr

‘교육국제화 역량 인증평가’ 인증대학 선정

내용보기
‘교육국제화 역량 인증평가’ 인증대학 선정 사진1

충남대가 교육부와 한국연구재단이 주관하는 ‘2016년도 교육국제화역량 인증 대학’으로 2015년에 이어 연속 선정됐다. 

교육국제화역량 인증평가는 정부가 국제화 역량이 우수한 대학을 인증함으로써 고등교육의 질 관리 및 우수 외국인 유학생 유치 확대를 지원하기 위해 도입한 제도다. 

이번 평가의 인증기간은 3월부터 2020년 2월말까지 3년간이다. 

이번 교육국제화 역량 인증으로 충남대는 인증결과를 국.내외에 공개해 외국인 유학생의 대학 선택을 위한 공신력 있는 정보로 제공되는 동시에, 국내 및 외국 정부의 요청이 있는 경우 인증 결과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 또한 인증으로 충남대 신입학 및 재학 외국인 유학생은 사증(VISA) 발급 서류 간소화의 혜택을 계속해서 받을 수 있게 되었다. 

충남대는 이번 교육국제화 역량 인증뿐만 아니라 2014년부터 현재까지 충남권역 ‘지역선도대학 육성사업’의 선도대학으로 외국인 유학생의 유치.관리에도 우수성을 인정받고 있다.

또, 외국인 유학생 전용 계절학기, 외국인 유학생 취업역량 강화를 위한 해외인턴십 등 다양한 유학생 지원프로그램을 운영함으로써 인증대학 선정 및 우수 유학생 유치라는 성과를 이끌어 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페이지 관리자 | 대외협력실(5015)

관리자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