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이드메뉴 바로가기 주요메뉴 바로가기
[게재문의]
홍보실 Tel : 821-5015,7047 / E-Mail : hongbo@cnu.ac.kr

“문화 향기 가득한 충남대에 입학한 새내기 환영해요”

내용보기
“문화 향기 가득한 충남대에 입학한 새내기 환영해요” 사진1

교수합창단, 제3회 신입생 환영음악회 개최

 

“문화의 향기가 가득한 충남대에 입학한 새내기 여러분들을 환영합니다”

점심시간을 맞아 분주한 발걸음이 교차되는 충남대 중앙도서관에 위치한 카페 99번가에서 합창 공연이 열렸다.

귀에 익숙한 곡을 연주하는 합창단의 화음에 커피 잔을 들고 자리를 잡는 학생, 전공 책을 든 채로 발걸음을 멈춘 학생 등 시간이 지날수록 공연장으로 변신한 카페가 붐볐다.

국내 최초의 교수 합창단인 충남대 교수합창단이 새내기들을 위해 1년에 한번 개최하는 신입생 환영음악회가 열린 것.

충남대 교수합창단은 5월 17일(수) 12시, 중앙도서관 1층 카페 99번가에서 ‘제3회 신입생 환영음악회’를 열었다. 김영석 교수의 지휘로 진행되는 이날 음악회에는 ‘등대지기’ ‘사랑의 노래’ ‘희망사항’ ‘거위의 꿈’ ‘고래사냥’ 등 귀에 익숙한 곡들이 연주됐다.

지난 2015년 처음 개최돼 올해로 3회째 이어오고 있는 신입생 환영 음악회는 대학에 갓 입학한 새내기들에게 다양한 문화를 경험하게 하는 한편, 교수와 학생간의 거리를 좁히고 대학 구성원들의 화합과 소통을 위해 준비됐다.

특히, 학생들의 왕래가 가장 많은 곳 중 하나인 중앙도서관내에 위치한 카페에서 개최해 많은 대학구성원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했으며, 학생들에게 익숙한 음악으로 공연을 꾸민 것도 특징이다.

충남대 교수합창단은 국내에서 처음으로 지난 2005년 3월 창단돼 30여명의 교수들이 활동하고 있으며, 그 동안 개교기념식, 학위수여식 등 학내 행사뿐만 아니라 충남대병원 환자 위문 연주회 등의 활동을 통해 화합의 메시지를 전하고 있다.




페이지 관리자 | 대외협력실(5015)

관리자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