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이드메뉴 바로가기 주요메뉴 바로가기
[게재문의]
홍보실 Tel : 821-5015,7047 / E-Mail : hongbo@cnu.ac.kr

CNU-RC Honors Program “안전지대 떠나 세상 속으로”

내용보기
CNU-RC Honors Program “안전지대 떠나 세상 속으로” 사진1

재학생 62명 일본, 대만 등 단기 해외연수


기초교양교육원은 하계방학동안 RC 참가자의 글로벌 경쟁력 제고를 위하여 학부생 62명을 선발하여 글로벌 탐방과 해외 단기연수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학부교육선도사업단(ACE)의 지원으로 시행하는 ‘CNU-RC Honors Program’은 최근 학부생 30명을 일본 산업체 방문과 대학 견학을 통해 4차 산업혁명 시대의 글로벌 산업구조의 변화를 통해 세상의 변화를 몸소 체험하도록 지원했다.

현재는 23명의 학부생이 7월 10일(월)~22일(토), 약 2주간의 일정으로 대만 윈지대학에서 대만 문화 체험에 참여하면서 단기 해외연수에 참여하고 있다. 또, 7월 17일~29일, 9명의 학부생이 약 2주간의 일정으로 대만 윈지대학에서 ‘MIT-YZU My Camp(미국 MIT 공대와 대만 윈지대학의 협력 프로그램)’의 이공계학생 대상 연구 위주 프로그램에 참여할 예정이다.

특히 대만 윈지대학에서 2주간의 단기 연수 프로그램은 다양한 국가의 학생들과 영어로 소통하며 대만 원주민의 생활상을 비롯한 역사·문화를 체험하고 미국 MIT 공대생과 함께 연구하는 프로그램으로 글로벌 소통능력 향상과 다양한 국가의 대학생과 교류하면서 터득되는 자연스러운 통찰을 기반으로 글로벌 인재로서의 안목을 제고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CNU-RC Honors Program은 글로벌 마인드 함양을 계기로 지속적으로 도전하고 자기주도적으로 혁신해 나가는 인재 양성을 위한 프로그램으로, 참가학생들은 프로그램 참여 활동 결과보고서와 수기 등을 제작해 다른 학생들과 경험을 나눌 예정이다.

또, 참가학생들은 이번 해외 연수 경험을 기반으로 2학기에도 다양한 RC 도전활동을 통해 지속적인 자기 성장을 이루어 나갈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페이지 관리자 | 대외협력실(5015)

관리자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