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이드메뉴 바로가기 주요메뉴 바로가기
[게재문의]
홍보실 Tel : 821-5015,7047 / E-Mail : hongbo@cnu.ac.kr

전기공학과, 스마트 에너지 경진대회 대상.장려상 수상

내용보기
전기공학과, 스마트 에너지 경진대회 대상.장려상 수상 사진1

대한전기학회는 지난 7월 12일~14일, 부산 BEXCO에서 ‘제48회 하계학술대회’를 개최한 가운데 ‘스마트 에너지 경진대회’에서 전기공학과 학생들이 대상과 장려상을 수상했다.

이제경, 박승필, 채현준(지도교수 : 최장영) 학생은 ‘Eco-Friendly Rooftop System’으로 대상을 수상했다.

학생들은 UN이 정한 물 부족 국가로서 미래의 수자원 부족에 대한 우려가 크고 수자원 개발로 인한 생태계의 파괴와 건설비의 증가로 수력 에너지의 안정적인 확보가 어려운 국내 상황을 고려해 ‘Eco-Friendly Rooftop System’을 통해 수력발전과 태양광 발전으로 ‘저 탄소 녹색성장’ 정책에 부합하는 친환경 시스템을 제안했다.

이 시스템은 빗물을 재활용해 수력에너지를 생성하고 이를 전기 에너지로 변환, 사용함으로써 에너지 절약 시스템을 구축하는 한편, 환경 파괴의 단점을 해소하는 방안을 제시했다.

이동훈, 정용석, 심세영(지도교수 : 최장영) 학생은 ‘공기정화 가로등’으로 미세먼지와 황사의 문제에 대한 논란이 끊이지 않고 발생하는 상황에서 가로수에 공기청정 장치를 추가해 미세먼지 및 황사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아이디어를 제안했다.

이들은 가로등에 빗물받이를 추가해 빗물을 활용하는 한편, 빗물의 물의 흡착력을 이용해 미세먼지를 정화시켜 공기를 정화하는 시스템을 고안했다.

 




페이지 관리자 | 대외협력실(5015)

관리자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