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이드메뉴 바로가기 주요메뉴 바로가기
[게재문의]
홍보실 Tel : 821-5015,7047 / E-Mail : hongbo@cnu.ac.kr

‘취업’이냐 ‘창업’이냐 선택의 문제로다

내용보기
‘취업’이냐 ‘창업’이냐 선택의 문제로다 사진1
새학기 맞아 취.창업 프로그램 ‘봇물’

 

충남대가 새 학기를 맞아 다양한 취.창업 프로그램으로 재학생들의 진로지도를 지원하고 있다.

충남대 인재개발원은 새 학기가 시작된 9월 4일부터 본격적인 채용 설명회와 상담을 시작했다. 9월 4일 한화큐셀과 삼성생명의 채용 설명회를 시작으로 삼성그룹, LG전자, SK건설 우리은행, 한국타이어 등 9월에만 약 40개 기업의 채용설명회와 상담이 이어진다.

이와 함께 직업과 진로, 현대사회와 직업의 세계 등 취업교과목 운영, 면접과 프리젠테이션 등 취업관련 프로그램, 재학생들이 기업 및 공공기관에서 현장 실무와 연구 활동을 수생하는 백마인턴십 프로그램 등을 제공하고 있다.

창업 관련 프로그램도 다양하게 진행되고 있다.

충남대는 지난해 11월부터 꾸준히 ‘CNUVill 창업아이디어 경진대회’를 진행하고 있는 가운데, 이번 학기 첫번째 대회를 9월 11일 12시, 호텔 ICC에서 개최한다.

대학생들의 우수 아이디어를 창업으로 연계하기 위해 진행되고 있는 이 대회는 지난 학기까지 충남대 학생들만을 대상으로 진행됐으나 이번 대회부터는 충남대, 우송대를 포함해 지역대학 학생들이 참여할 수 있게 범위를 확장했다.

또, 산학협력단과 창업지원단은 9월 11일 오후 2시, 중국의 대표적인 IT기업인 알리바바와 함께 글로벌 창업프로그램을 개최한다.

충남대와 우송대 학생 150여명이 참여하는 이번 프로그램은 알리바바 클라우드가 참여해 중국의 미디어 및 IT관련 분야에 대한 소개와 특강에 이어, 쇼핑몰 앱 만들기 등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와 함께 재학생들의 우수 아이디어를 발굴하고 기업가 정신을 독려하기 위한 창업동아리도 운영한다.

9월부터 내년 4월까지 운영되는 창업동아리는 대학내 창업에 관심 있는 학생들이며 누구나 지원 가능하며, 선발된 동아리에는 활동운영비와 시제품 제작을 위해 최대 500만원이 지원되고, 창업캠프, 창업교육 등 프로그램에도 참여가 가능하다.

향후 평가를 통해 우수 동아리에게는 크라우드 펀딩 지원비, 브랜드 사업 지원, 장학금, 글로벌 해외창업프로그램 참여 기회 등을 제공한다.




페이지 관리자 | 대외협력실(5015)

관리자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