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 바로가기
사이드메뉴 바로가기
주요메뉴 바로가기

CNU뉴스

twitter
facebook
print
[게재문의]
홍보실 Tel : 821-5015,5035 / E-Mail : hongbo@cnu.ac.kr

‘어울림의 장’된 사상 최초의 국군의 날 전야제

내용보기
‘어울림의 장’된 사상 최초의 국군의 날 전야제 사진1

충남대에서 ‘함께 가자 우리 이 길을’ 개최


사상 처음으로 열린 국군의 날 전야제는 모두가 하나되는 어울림의 장이었다.

국방부가 주최하고 충남대 백마사회공헌센터가 주관한 ‘제69주년 국군의 날 전야제’가 9월 26일(화) 오후 7시, 충남대 정심화국제문화회관 백마홀에서 열려 화합의 장이 만들어졌다.

사상 처음으로 10월 1일이 아닌 9월 28일, 기념식 장소도 계룡대가 아닌 평택항에서 열리는  올해 국군의 날 행사는 처음으로 전야제 행사도 치러져 관심을 모았다. 엄중한 안보 위기 속에서 우리 군의 위용을 드러내고 장병들의 사기를 높이는 것이 이번 전야제 행사의 취지다.

‘함께 가자 우리 이 길을’이라는 주제를 통해 알 수 있듯이 군과 대학, 지역사회가 참여하는 ‘콜라보레이션’ 무대로 꾸려진 것이 특징이다.

지역 향토 사단인 32보병사단 군악대, 장애.비장애 청소년,청년단원이 함께하는 ‘수시아 청소년 합창단’, 충남대 학생동아리 ‘입큰개그리’, 서구 노인복지관 ‘젤라 합창단’, 충남대 예술대학 교수.학생 등이 공연을 끌어나갔다. 또, ‘발라드의 황제’ 변진섭과 가수와 뮤지컬 배우로 활약하고 있는 ‘흑진주’ 소냐가 무대의 열기를 더했다.

특히, 32사단 군악대와 입큰 개그리가 합동 공연을 펼쳤고, 모든 출연자가 한 무대에 올라  행사의 주제이기도 한 ‘함께 가자 우리 이 길을’을 합창해 큰 울림을 전했다.

약 2시간 30분 동안 진행된 백마홀은 450여석이 가득 채워졌고, 마지막 공연이 끝나자 모두가 자리에서 일어나 박수와 환호로 어울림의 장에 화답했다.

이와 함께 오후 2시부터는 ‘4차 산업혁명과 국가안보 증진’을 주제로 학술세미나가 열려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앞두고 국가안보 증진 방안을 논의해 국군의 날 전야제로서의 행사의 의미를 더했다.

오덕성 총장은 “‘함께 가자 우리 이 길을’이라는 주제처럼 군과 대학, 지역사회가 함께하는 진정한 화합의 장이 되었다”며 “사상 처음 열리는 국군의 날 전야제 행사에 충남대 구성원이 참여하는 것은 물론 행사 전반을 주관해 지역사회에 봉사하는 대학으로서의 역할을 했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공연은 CMB 채널(12번)을 통해 10월 1일 오전 9시 녹화 방송된다.

 





페이지 관리자 | 대외협력팀(6991)

관리자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