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 바로가기
사이드메뉴 바로가기
주요메뉴 바로가기

CNU뉴스

twitter
facebook
print
[게재문의]
홍보실 Tel : 821-5015,5035 / E-Mail : hongbo@cnu.ac.kr

‘폭력 없는 안전한 캠퍼스 실현을 위한 공동체의 역할’ 토론회 개최

내용보기
‘폭력 없는 안전한 캠퍼스 실현을 위한 공동체의 역할’ 토론회 개최 사진1

인권센터-총학생회, 단과대 학생회 참여

 

인권센터(센터장 민윤기)는 지난 2월 5일, 총학생회(비상대책위원회)와 각 단과대 학생회 임원 등 총 46명이 참여한 가운데 ‘폭력없는 안전한 캠퍼스 실현을 위한 공동체의 역할’ 토론회를 열었다.

이번 토론회에서는 단체카톡방 성희롱 및 신입생 오리엔테이션 폭력 문제 등 대학 사회에서 지속적으로 발생되고 있는 폭력적인 상황을 미연에 방지하고 예방하기 위한 대학과 학생자치단체의 역할 등에 대해 함께 고민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토론회에 참여한 학생회 임원들은 대학 내 폭력 예방을 위해서는 인식 변화와 문화 정착이 중요한 만큼 학생회 차원의 자발적인 캠페인, 학교의 제도적 지원 등을 통해 안전한 캠퍼스 실현에 대한 적극적인 개입이 필요한 시점이라는데 의견을 같이 했다.

특히, 학생회는 곧 다가오는 단과대학별 신입생 오리엔테이션 등의 행사에서 강압적인 음주문화 및 성폭력 등의 사고 예방을 위해 적극적으로 앞장서겠다는 의지를 표명했다.

인권센터 관계자는 “학생회와 학교가 유기적으로 연계하여 많은 의견들이 공유된 만큼, 올해는 폭력 없는 안전한 캠퍼스가 될 수 있는 기반이 마련되었다”며 “이를 위해 학교와 학생회가 적극적으로 개입해 교육 등 다양한 교육 활동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페이지 관리자 | 대외협력팀(6991)

관리자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