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이드메뉴 바로가기 주요메뉴 바로가기
[게재문의]
홍보실 Tel : 821-5015,7047 / E-Mail : hongbo@cnu.ac.kr

조승래 의원, 후배들 위해 ‘슬기로운 대학생활’ 특강

내용보기
조승래 의원, 후배들 위해 ‘슬기로운 대학생활’ 특강 사진1

‘진로설계 2’ 과목, “다양한 경험 통해 기초체력 키우길”


조승래 국회의원(사회학 86학번)이 후배들을 위해 특강에 나섰다.

조승래 의원은 4월 17일(화) 오후 4시, 백마교양교육관에서 진행된 ‘진로설계 2(담당교수 : 안기돈)’ 과목의 특강 연사로 나서 ‘슬기로운 대학생활’을 주제로 후배들을 위해 강연을 진행했다.

조승래 의원은 자신의 경험에 기초해 '슬기로운 대학생활'을 통한 효과적인 인생설계를 위해, 자신의 인생가치 방향 찾기, 찾은 방향으로 꿋꿋하게 전진하기 위한 종합적인 사고력, 1가지 직업 시대의 종말을 대비한 기초체력 증진 등 3가지를 강조했다.

조승래 의원은 고등학교 시절 많은 독서를 통해 “공적인 가치를 위해 살아가겠다”는 인생 방향을 결정했지만 이후 약 10개의 직업을 갖는 등 다양한 경험을 거친 뒤 국회의원이 된 과정을 설명했다.

조승래 의원은 사회학과 선택과 민주화 운동 참여와 같은 공적 가치를 위한 활동은 물론, 대학 졸업 후 밴드 활동과 같이 자신이 목표했던 것과는 거리가 있는 경험과 같이 오랜 기간 동안 우여곡절 속에서도 국회의원이 될 수 있었던 것은 ‘공적인 가치’를 실현하기 위한 굳은 의지와 함께 ‘종합적인 사고력’이 기반했음을 설명했다.

특히, 4차 산업혁명 시대에는 ‘1가지 직업 시대의 종말’을 예고하고 있어, 인생의 방향을 결정한 뒤에는 직업과 관련한 다양한 경험을 통해 기초체력을 다질 것을 강조했다.

특강에 뒤이은 질의응답 시간 ‘자신의 인생가치 방향을 결정하는 노하우’를 묻는 질문에는 자기분석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이를 위해 자기 자신과의 끊임없는 대화는 물론 주변인(부모님과 가족, 교수님들, 친구들 등)들과의 대화를 강조했다.

 




페이지 관리자 | 대외협력실(5015)

관리자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