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이드메뉴 바로가기 주요메뉴 바로가기
[게재문의]
홍보실 Tel : 821-5015,7047 / E-Mail : hongbo@cnu.ac.kr

RC프로그램 참여 멘토-멘티 세미나 개최

내용보기
RC프로그램 참여 멘토-멘티 세미나 개최 사진1

오덕성 총장 참석, 학생들 의견 청취 및 격려


학생생활관은 5월 9일(수) 오전 7시 30분, 학생생활관 카페테리아에서 오덕성 총장과 RC프로그램 참여 학생들이 참석한 가운데 ‘RC 멘토-멘티 세미나’를 개최했다.

이날 세미나에는 오덕성 총장을 비롯해 RC프로그램 멘토-멘티 활동 학생, RC 지도교수 등 약 90명이 참석했다.

아침 식사를 겸해 진행된 세미나에서 RC프로그램 멘토와 멘티 학생들은 각 팀별로 서로의 경험과 노하우를 공유했으며, 특히, 오덕성 총장과 보직 교수 등이 테이블별로 학생들과 대화를 나누며 도입 첫해 RC 프로그램에 참여한 학생들로부터 다양한 의견을 청취했다.

참여 학생들은 소감문 발표를 통해 RC 프로그램 참여에 따른 소감과 함께 RC 프로그램의 필수 교양 과목화 등 의견도 건의했다. 또 식사 후에는 개인별, 그룹별 자유 면담시간을 통해 RC 활동의 애로사항을 나누며 RC 프로그램의 방향성과 발전 방향에 대해 의견을 나눴다.

한편, ‘RC 프로그램(Residential College)’은 50여개 학과의 신입생 500여명을 대상으로 학습과 생활을 결합하는 신개념 인재양성 시스템이다. 참여 학생들은 출신 지역에 상관없이 기숙사에서 생활하며 교양과 전공 수업 외에 창의적인 글로벌 인재로 성장하기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있다.

 




페이지 관리자 | 대외협력실(5015)

관리자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