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이드메뉴 바로가기 주요메뉴 바로가기
[게재문의]
홍보실 Tel : 821-5015,7047 / E-Mail : hongbo@cnu.ac.kr

직업계고 교원 취업지도역량 강화 연수 개최

내용보기
직업계고 교원 취업지도역량 강화 연수 개최 사진1

교육부와 직업진로정책연구실(소장 : 기계·재료공학교육과 교수 이병욱)은 6월 19일(화) 오전 10시, 대전 아드리아호텔에서 ‘2018년 직업계고 교원 취업지도역량 강화 연수(1차)’를 개최한다.

총 2박 3일의 일정으로 진행되는 이번 연수는 직업게고 교원과 산업체 인사 등 총 106명이 참석하며, 이 중 직업계고 현장실습 담당 부장교사 53명은 2박 3일의 일정으로 참석하고, 각 학교의 현장실습 대상 산업체 인사 53명은 1박 2일의 일정으로 참석할 예정이다.

이번 연수는 교육부와 대구광역시교육청의 의뢰로 진행되며, 산업체 현장실습이 체계적으로 운영되기 위한 필수 요건 중의 하나인 학교-산업체가 연계된 현장실습 교육프로그램 개발과 운영을 위한 학교 교원과 산업체 인사의 역량 강화를 목적으로 진행된다.

연수에 참여한 부장교사들은 첫째 날에 중등 직업교육 정책의 이해, 현장실습 운영 매뉴얼 안내, 학생 인권 보호를 위한 노동법의 이해 등을 이수하고 둘째 날부터는 산업체 인사들과 함께 현장실습을 위한 산학협력, 산업체 현장실습 우수사례의 발표를 들은 뒤, 현장실습 교육프로그램을 직접 만들어보고 발표하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한편, 충남대 직업진로교육정책연구실은 직업, 공학, 기술, 발명 교육 전반의 정책, HRD, 교육과정 등에 관한 연구와 연수 및 컨설팅 사업을 수행함으로써 우수 교원 및 직업기술인재 양성과 국민의 평생직업능력 향상에 기여하고 있다. 




페이지 관리자 | 대외협력실(5015)

관리자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