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이드메뉴 바로가기 주요메뉴 바로가기
[게재문의]
홍보실 Tel : 821-5015,7047 / E-Mail : hongbo@cnu.ac.kr

LINC+사업단 산학공동기술개발과제 성과보고회 개최

내용보기
LINC+사업단 산학공동기술개발과제 성과보고회 개최 사진1

LINC+사업단은 1월 29일(화), 유성구 호텔인터시티에서 2차년도 산학공동기술개발과제 성과보고회를 가졌다.

이날 개최 된 성과보고회에는 25개의 산학공동기술과제 연구 참여자와 관계자들 90여명이 참석해, 4개의 산학협력협의회가 각각의 발표 장소에서 사업성과에 대한 발표 및 성과를 공유했다.

2차년도 산학공동기술개발과제는 그 동안 소외됐던 인문사회예술 영역으로 확대해 다양한 주제의 성과가 발표됐다.

특히 이번 행사에서는 공감과 전파의 효과성을 높이기 위해 산학협력협의회별로 분과를 나누어 진행되었으며, 각 산학협의회의 발전 방향을 함께 모색했다.

이번 성과보고회의 주요 성과로 충남대의 특성화 분야인 의약바이오 분야에서는 바이러스유사입자를 이용하여 중동호흡기증후군(메르스) 바이러스 백신을 개발하였으며, 초분광 투과영상을 이용하여 홍삼 내부의 품질검사를 할 수 있는 기술이 개발됐으며, 국방ICT 분야에서는 스마트 포탄용 데이터 링크 등 실용성이 높은 기술이 개발됐다.

또, 인문사회 예체능 분야에서 대학의 지역사회 공헌지수 개발을 통해 충남대가 지역사회 공헌을 위해 나갈 방향을 제시했으며, 제품의 해외수출전략을 개발하고 창작음악극을 개발하는 등 다양한 분야에서 가치 높은 연구결과가 발표됐다.

링크사업단 김동욱 단장은 “이번 성과보고회를 계기로 앞으로도 더욱 의미있고 사업성이 높은 성과를 기대한다”며 “지속적인 지원이 이루어 질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페이지 관리자 | 대외협력실(5015)

관리자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