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이드메뉴 바로가기 주요메뉴 바로가기
[게재문의]
홍보실 Tel : 821-5015,7047 / E-Mail : hongbo@cnu.ac.kr

충남대-한밭대, 고위험군 학생 관리 위해 손 잡았다

내용보기
충남대-한밭대, 고위험군 학생 관리 위해 손 잡았다 사진1

학생상담센터-지역 국립대학교 간 위기관리 상호체계 협약 체결

 

충남대학교 학생상담센터(센터장 : 민윤기)와 한밭대학교 학생상담센터(센터장 : 성희제)은 1월 31일(목) 오전 11시, 충남대 대학본부 소회의실에서 ‘고위험군(관심필요군) 재학생의 전문관리를 위한 지역 국립대학교 간 네트워크 형성 및 시스템 구축을 위한 상호 체계 협약’을 개최했다.

이번 협약으로 ▲고위험군 지역대학교 정신건강사례 관리시스템 구축 ▲고위험군 사례 회의 및 자문, 필요시 정보 상호 교환 ▲정신건강 및 자살예방 증진을 위한 공동 행사 기획 ▲고위험군 정신전강 증진을 위한 상담사 교육 ▲학부생 정신건강 증진을 위한 상호 협력 사업 등에서 상호 보조를 맞추게 된다.

이번 충남대와 한밭대의 협약은 국립립대학 육성사업의 지원을 받아 지역 국립대학교 간 전문적인 정신건강시스템 구축을 위한 첫 협약으로 고위험군(관심필요군)을 시스템 구축과 상호 협력 기반을 마련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

민윤기 학생상담센터장은 “충남대와 한밭대의 네트워크 형성을 통해 지역 내 고위험군(관심필요군)의 사례를 통해 실태 및 특성을 파악하여 심리, 행동, 정서의 부재가 있는 대상의 다양성과 개별성을 고려한 전문적인 지원의 밑바탕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충남대 학생상담센터는 국립대학 육성사업에 따라 고위험군(관심필요군)을 위한 자살예방교육 및 정신건강예방교육, 위기상담에 필요한 매뉴얼 구축개발 등을 진행하고 있다. 




페이지 관리자 | 대외협력실(5015)

관리자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