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이드메뉴 바로가기 주요메뉴 바로가기
[게재문의]
홍보실 Tel : 821-5015,7047 / E-Mail : hongbo@cnu.ac.kr

고전번역교육원 대전분원 설립 정책토론회 개최

내용보기
고전번역교육원 대전분원 설립 정책토론회 개최 사진1

충남대학교에서 고전번역교육원 대전분원 설립을 위한 정책토론회가 열린다.
충남대와 국회의원 조승래(더불어민주당), 한국고전번역원(원장 신승운)은 5월 22일(수) 오후 3시, 인문대학 문원강당에서 ‘학술문화 진흥과 권역 한문고전 인재 양성을 위한 고전번역교육원 대전분원 설립 정책토론회’를 개최한다.

한국고전번역원은 1974년 고전번역교육원을 설립하여 약 1,800명의 고전번역 인재를 양성하였고, 전주 및 밀양에 각각 분원을 설치하여 권역 인재를 양성하고 권역 학술문화 진흥에 이바지해왔다.

한국고전번역원은 이러한 경험을 바탕으로 하여 충청권역의 한문고전 번역 인재 양성, 권역의 전통문화를 계승․재창조․확산할 한문고전 인재 양성, 새로운 한문고전 교육의 모델 창출 등을 위해 대전에 고전번역교육원을 설립할 계획이다.

이날 정책토론회는 고전번역교육원 대전 분원 설립을 위한 첫 발걸음으로, ‘권역 한문고전교육 활성화를 통한 한국인문학 진흥 방안’(박재영 한국고전번역원 기획처장), ‘충청지역 한문고전 인재 양성과 권역 학술문화 진흥 방안’(정만호 충남대 교수)순으로 발표가 진행되고, 황의동(충남대학교 명예교수)의 사회로 조순희(고전번역교육원 교무처장), 이동재(공주대학교 교수), 윤소영(교육부 학술진흥과장)이 참여하여 종합토론이 이어진다.  




페이지 관리자 | 대외협력실(5015)

관리자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