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이드메뉴 바로가기 주요메뉴 바로가기
[게재문의]
홍보실 Tel : 821-5015,7047 / E-Mail : hongbo@cnu.ac.kr

컴퓨터공학과 이용재, 한-핀란드 해커톤 우승

내용보기
컴퓨터공학과 이용재, 한-핀란드 해커톤 우승 사진1

‘주블리’팀, 충남대-KAIST-경희대-교통대-핀란드 알토대 연합
문재인 대통령 핀란드 순방 일정으로 치러져


공과대학 컴퓨터공학과 이용재 학생(3학년)이 최근 문재인 대통령의 핀란드 순방 일정 중 하나로 열린 ‘한-핀란드 대학생 아이디어 경진대회(해커톤)’에서 ‘주블리’팀으로 출전해 우승을 차지했다.

지난 6월 11일~12일, 핀란드 헬싱키 콩그레스 빠시또르니에서 개최된 ‘한-핀란드 대학생 해커톤’에는 창업을 준비하는 한국과 핀란드의 대학생 50여명이 8개 연합팀을 구성해 문재인 대통령이 제시한 ‘친환경 미래도시’를 주제로 27시간에 이르는 아이디어 싸움을 벌였다.

이용재 학생은 KAIST, 경희대, 한국교통대, 핀란드 알토대 학생들과 ‘주블리’팀을 이뤄 커피 찌꺼기를 재활용한 노인용 스마트 지팡이를 선보여 영예의 우승을 차지했다.

우승팀에게는 중기부 장관과 경제고용부장관이 공동으로 수여하는 ‘혁신상’이 주어졌으며,  'K스타트업 그랜드 챌린지' 참가 시 서류평가 면제와 본선 진출권, '예비창업패키지 지원사업'을 신청할 경우 선정평가 과정에서 우대된다.

한편, 해커톤은 해킹과 마라톤의 합성어로 개발자와 기획자, 디자이너가 팀을 구성해 주어진 시간 내에 아이디어를 창출,기획하고 프로그래밍으로 결과물을 만드는 대회며, 이번 대회는 한국의 하드웨어 액셀러레이터인 N15와 해커톤 전문 비영리기관인 핀란드의 정션(Jungtion)이 공동 주관했다. 




페이지 관리자 | 대외협력실(5015)

관리자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