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이드메뉴 바로가기 주요메뉴 바로가기
[게재문의]
홍보실 Tel : 821-5015,7047 / E-Mail : hongbo@cnu.ac.kr

글로벌 문화 콘서트 ‘헬로 케이(Hello, K!)’ 개최

내용보기
글로벌 문화 콘서트 ‘헬로 케이(Hello, K!)’ 개최 사진1

K팝, 사물놀이, 판소리 등 체험형 한국문화예술 공연

대전충남지역 10개 대학 1,800여명 유학생 참여

 

지역에 거주하고 있는 외국인 유학생들이 충남대학교에 모여 한국의 문화 공연을 체험하는 축제, ‘헬로 케이(Hello, K!)’가 개최된다.

해외문화홍보원이 주최하고 아리랑 TV가 주최하는 ‘Hello, K!(주한 외국인 유학생 대상 찾아가는 문화공연)’가 10월 15일(화) 오전 11시, 충남대 정심화국제문화회관 정심화홀에서 개최된다.

이번 행사는 한국문화 체험 욕구가 높은 주한 외국인 유학생들이 전통과 현대를 아우르는 다양한 K-Culture를 체험하고 참여하며 즐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유학생들에게 가장 관심도가 큰 ‘K-POP’ 문화를 댄스 특별강습을 통해 체험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또, 외국인 유학생들이 경험한 K-Culture를 2차 콘텐츠로 재생산, SNS로 공유. 확산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또, 알파벳(AlphaBAT), 다이아(DIA) 등 K-POP 공연과 생동감 크루, 판타스마 코리아, 마룻바닥 비보이 등 퓨전 댄스 공연, 이봉근(춘향가, 돌고 돌아가는 길), 광개토 사물놀이 등 전통 공연 등 다채로운 K-Culture 문화 공연이 무대에 오른다.

지난 해에 이어 두 번째 충남대에서 열리는 이번 행사에는 충남대를 비롯해 대전.충남지역 10개 대학의 유학생 1,800명이 참여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이번 행사는 누구나 관람할 수 있으며 전석 무료로 진행된다. 




페이지 관리자 | 대외협력실(5015)

관리자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