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이드메뉴 바로가기 주요메뉴 바로가기
[게재문의]
홍보실 Tel : 821-5015,7047 / E-Mail : hongbo@cnu.ac.kr

분석과학기술대학원 이동희, 무기화학분야 3회 연속 우수포스터상 수상

내용보기
분석과학기술대학원 이동희, 무기화학분야 3회 연속 우수포스터상 수상 사진1

대한화학회 무기화학분과회 하계 심포지엄에서 우수포스터상 수상  

 

분석과학기술대학원 이동희(지도교수: 박인혁) 석사과정생이 최근 개최된 무기화학분야 학회에서 3회 연속 우수포스터상을 수상했다. 

이동희 학생은 지난 6월 23일~24일, 부산 한화리조트 해운대에서 개최된 대한화학회 무기화학분과 하계 심포지엄에서 '0차원 금속-유기 골격체의 합성과 구조적 다양성 연구'를 주제로 우수포스터상을 수상했다.  

이동희 학생은 지난 2021년 대한화학회 대전·충남·세종지부 학술심포지엄에서 우수포스터상, 지난 4월 개최된 129회 대한화학회 총회 및 기기전시회에서 우수포스터상을 수상한데 이어 이번 대한화학회 하계 심포지엄 등 3회 연속으로 무기화학분야 학회의 우수포스터상을 수상했다. 

이동희 학생은 금속에 따라 다르게 합성되는 금속-유기 골격체 내에 광반응성을 주목한 이번 연구에서 구리 이온의 착물이 형성되었을 때 시간이 지남에 따라 유기 리간드가 배위결합에 참여하는 것을 확인했고, 이로 인해 생성된 단핵착물과 이핵착물이 합성되는 것을 보고했다. 또, 단핵착물의 경우 이중결합의 수평 정렬에 성공하여 자외선 조사에 의한 [2+2] 광고리화 첨가반응이 진행되는 것을 확인했다. 

이동희 학생은 “지도교수님과 연구실 동료 그리고 재정지원을 해주신 한국연구재단과 기초과학지원연구원에 감사드리며 우수연구성과 도출로 보답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연구는 한국연구재단(우수신진연구 및 기초연구실)과 기초과학지원연구원(연구장비분야 전문인력양성)의 지원을 받아 수행됐다. 




페이지 관리자 | 대외협력실(5015)

관리자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