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이드메뉴 바로가기 주요메뉴 바로가기
[게재문의]
홍보실 Tel : 821-5015,7047 / E-Mail : hongbo@cnu.ac.kr

전자파환경기술연구센터 개소식

  • 작성자관리자
  • 작성일2006-10-10 12:10:00
  • 조회수2422
  • 첨부파일
내용보기
繡?nbsp;조성과 전자파환경기술 고급 전문인력 양성을 목적으로 오는 2010년 7월 30일까지 총사업비 100여억원을 투입해 연구에 진력하게 된다.  
  
이에 따라 충남대 전자파환경기술센터는 우선 전자파적합성 연구·전자파 인체영향·전자파환경 측정 등 3개의 연구사업을 추진하게 된다.  
  
전자파적합성 기술연구는 시스템 레벨 EMC해석 소프트웨어 개발, 다층 디지털 PCB의 EMC 설계기술 개발, 광대역 박형 전파흡수체 개발, 광대역 고성능 전자파 차폐/흡수체 개발, 전자파 장해 시험 평가기술 개발 등의 사업을 전개하며, 전자파 인체영향과 관련해서는 전자파 인체노출량 측정 및 평가기술 연구와 전자파 인체노출량 해석기술을 연구하게 된다. 
  
또한, 전자파환경 측정 연구에서는 전자파환경 예측 모델링을 연구하는 한편으로, 전자파적합성/환경평가용 인테나 개발 등의 사업 등을 수행하게 된다. 
  
충남대 전자파환경기술연구센터의 산학협력 사업으로는 기업공동연구 및 기업지원 관련 연구를 통해 연구결과를 산업화하는데 진력하게 되며, 연구개발을 위한 국내·외의 대학, 산업체 및 연구소와 긴밀한 연구협력체계를 구축하여 개발기술에 대한 상용화에도 힘쓸 계획이다. 
  
충남대 전자파환경기술연구센터는 또한 센터에서 보유하고 있는 장비를 활용하고 공동 및 협력연구, 그리고 관련분야 연구에 인재들을 적극 참여시킴으로써 실무와 지식을 겸비한 전문인력을 양성함은 물론 국제학술회의 및 공동세미나 참석, 해외기관에 대한 방문연구 및 학생교환을 통해 국제적 감각과 능력을 갖춘 선진인력을 양성하게 된다. 
  
국제협력사업분야에 있어서는 취약한 국내 기술분야에 대해 해외기관과의 협력을 통해서 연구능력의 국제화를 지향하며, 국제교류의 활성화 및 센터의 연구역량을 증대하게 된다. 아울러 국제 공동연구 및 공동 세미나 개최, 국외 전문가 초빙 등을 통하여 해외 연구동향 파악 및 연구수준의 질적 향상을 도모하게 된다. 
  
충남대학교 전자파환경기술연구센터는 이를 통해 전자파환경 기술기반을 조성함으로써 관련분야의 신기술 개발을 촉진하고, 산업현장이나 연구소 등에서 필요로 하는 고급 전문인력을 양성하게 된다. <2003. 4. 8>


페이지 관리자 | 대외협력실(5015)

관리자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