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이드메뉴 바로가기 주요메뉴 바로가기
[게재문의]
홍보실 Tel : 821-5015,7047 / E-Mail : hongbo@cnu.ac.kr

여성부지원 여대생커리어개발센터 선정

  • 작성자관리자
  • 작성일2006-10-10 12:10:00
  • 조회수2775
  • 첨부파일
내용보기
충남대, 여성부 지원의 여대생커리어개발센터 선정 
여대생 취업·진로교육 특화, 정보통신분야 핵심인력 양성에 주력 
  

충남대학교가 여성부가 지원하는 여대생커리어개발센터 사업에 선정돼 설립, 운영된다. 
  
4월 11일 여성부의 5개 대학 선정 발표에 따라, 충남대학교 여대생커리어개발센터는 여성부가 추진하는 여대생커리어개발센터 사업에 한양대, 전북대, 신라대, 아주대 등과 함께 전국 5개 대학에 선정됨으로써 올해 여성부로부터 8천만원과 대학본부 지원금 2천만원 등 1억원의 재정적 지원을 받아 운영하게 된다. 
  
이번 사업은 지식정보화사회에서 요구되는 정보통신분야 핵심 여성인력의 성 인지적 현장중심 교육훈련을 통해 여대학생들의 진로 및 취업능력을 개발함으로써 직업세계로의 진입 촉진을 목적으로 마련됐다. 
  
충남대학교는 이번 여대생커리어개발센터 지원대상자 선정으로 여학생들에 대한 적극적인 취업지원을 통해 여학생들의 낮은 성취감, 하향취업, 미취업 문제를 해소할 수 있는 길을 열게 되었다. 
  
이에 따라 충남대학교는 여성의 리더십·성취감·여성편견 제거 등 대학교육의 양성 평등성을 선도하는 대학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게 되었다. 
  
한편, 충남대학교 여대생커리어개발센터는 우선 기존의 취업정보센터와 별도의 분리된 공간을 확보하고, 충남대 정보통신인력양성사업단·여성정책연구소·대덕연구단지·대덕테크노밸리·지역사회 기관 등과 연계하여 여대생들을 위한 특화 서비스를 개?傘ㅑ┛幣構? 된다. 
  
충남대학교 여성커리어개발센터는 올해 정보통신분야 여성인력에 대한 고정관념을 타파할 수 있는 핵심인력을 선발해, 정보통신여성인력 진로개발프로그램에 편입시키며, 정보통신분야 경력개발의 비전을 제시하게 된다. 
  
아울러 정보통신분야 여성지도자로서의 직업의식과 실무중심의 교육훈련 기회를 제공하고 정보통신여성인력간의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직업의식과 기술을 갖춘 정보통신인력의 경력개발센터로서의 기능을 수행하게 된다. 
  
이를 통해 지식정보화를 중심으로 하는 정보통신산업과 생명공학 등 첨단과학기술의 발전에 대응한 핵심 여성인력을 양성해 여학생들의 취업기회를 확대하기 위한 적극적인 지원체제를 구축하게 된다. 
  
한편, 충남대 여대생커리어개발센터는 2004년에 BT분야 여성인력 취업능력개발 프로그램을 마련하고, 2005년에는 행정관리직 여성인력 취업능력개발 프로그램을 추진할 계획이다. <2003. 4. 12>


페이지 관리자 | 대외협력실(5015)

관리자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