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이드메뉴 바로가기 주요메뉴 바로가기
[게재문의]
홍보실 Tel : 821-5015,7047 / E-Mail : hongbo@cnu.ac.kr

충남대 어린이큰잔치 행사 개최

  • 작성자관리자
  • 작성일2006-10-10 12:10:00
  • 조회수2363
  • 첨부파일
내용보기
5월 5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충남대 캠퍼스 전역서 
과학놀이·체험놀이 등 다채롭게 준비 

  
충남대학교는 5월 5일(월) 제81회 어린이날을 맞아 "어린이에게 꿈과 희망을…"이란 주제로 어린이날 큰잔치 행사를 마련했다.  
  
이번 어린이날 큰잔치 행사는 "한마음 축제나라", "문화의 나라", "체험축제의 나라"라는 주제를 가지고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학내 전역에서 개최하게 된다. 
  
한마음 축제나라 행사는 어린이날 기념식 행사에 이어 어린이 디스코대회, 훌라후프 대회, 가족 장기자랑, 초청 출연진과 함께 하는 행사 등을 대학본부 앞에 마련된 무대에서 진행한다. 
  
또한, 행사장 전반에서 어린이 백일장 대회가 열려 어린이의 꿈과 이상을 맘껏 펼쳐 보일 수 있게 했다. 
  
문화의 나라 행사에서는 초상화 캐리커처, 가훈 써주기, 페이스 페인팅, 과학 실험놀이, 도예체험·떡매치기·투호놀이 등 전통 민속놀이 등의 행사를 개최하게 된다. 
  
체험축제의 나라 행사에서는 과학놀이, 항공체험, 어린이 소방훈련 체험 등의 행사를 진행한다. 
  
과학놀이에서는 나무조각 모임으로 창의력을 개발하는 카프라 쌓기, 기본체력 측정에서 체지방량과 근육량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는 인체의 검사, 과학실험, 메카트로닉스 로봇시연, 로봇축구 등과 관련한 행사를 마련해 놓고 있다. 
  
항공체험 시간에는 열기구 탑승체험, 로켓발사 시범, 에어로켓 발사 등의 행사를 가짐으로써 어린이들의 마음을 즐겁게 한다. 
  
어린이 소방훈련 체험시간에는 고가 사다리 탑승 체험과 굴절사다리 체험, 그리고 어린이 소방훈련 등 다채롭게 펼쳐진다. 
  
이번 어린이날 큰잔치 행사에서는 식전·식후 행사도 풍성하게 마련해 놓고 있다. 
  
풍물패의 길놀이를 기념식 식전 행사로 마련해 놓고 있으며, 식후행사로 충남대 응원단의 공연, 현대무용·한국무용·발레 등의 공연, 레크레이션, 태권도 시범, 초청동아리 공연, 그룹사운드 공연 등의 행사를 준비해 맑고 밝은 어린이들의 꿈을 키워주게 된다. 
  
한편, 이번 행사에는 지역주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지역주민과 함께 하는 열린 대학을 추구하는 충남대학교의 의지가 담겨 있다. <2003. 5. 1>


페이지 관리자 | 대외협력실(5015)

관리자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