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이드메뉴 바로가기 주요메뉴 바로가기
[게재문의]
홍보실 Tel : 821-5015,7047 / E-Mail : hongbo@cnu.ac.kr

美브름필드대학과2+2공동학위제추진

  • 작성자관리자
  • 작성일2006-10-10 12:10:00
  • 조회수2309
  • 첨부파일
내용보기
IT분야와  BUSINESS 분야에서 공동학위 취득 
  
충남대학교(총장 : 이광진)가 미국의 블름필드대학과 2+2 공동학위 프로그램(Double Degree Program)을 운영하는 방안을 추진하고 있다. 
  
양교가 추진하고 있는 2+2 공동학위 프로그램은 IT와 BUSINESS 분야의 커리큘럼을 충남대에서 2년을 수학한 후 나머지 2년을 미국 뉴저지의 블름필드대학과 NEW JERSEY INSTITUTE OF TECHNOLOGY(NJIT), STEVENS INSTITUE OF TECHNOLOGY, RUTGERS UNIVERSITY 등 우수한 대학과 연계한 학사과정을 마치면 충남대와 블름필드대학에서 공동으로 학위를 취득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이 프로그램의 대상자는 신입생의 경우에 IT 및 BUSINESS 전공자 가운데 어학성적이 일정한 수준에 이른 학생들을 선발하며, 신입생 시기에 지원을 하지 못한 학생들은 3학년 1학기 이전에도 지원이 가능하다. 
  
충남대에서 수학하는 2년 기간 동안의 커리큘럼을 보면, 충남대 교수들과 블름필드대학에서 파견된 교수진을 통하여 ON-LINE, OFF-LINE 등의 방법으로 모든 강의가 영어로 진행되게 된다. 
  
또한, 각 학기가 끝나는 여름/겨울 방학을 이용하여 4∼5주 동안 외국인 교수들과 외국학생들이 공동으로 참여하는 영어캠프가 총 5회에 걸쳐 개최되며, 마지막 1회는 미국 현지 대학 캠프에서 개최된다. 
  
이 프로그램에 참여하여 블름필드대학의 학위를 받으면 졸업 후 1년 동안 PRACTICAL TRAINING 기간이 주어져서 합법적으로 일을 할 수 있으며, 졸업 전 1년의 INTERNSHIP 기간 연장선상에 놓이게 되기 때문에 미국 취업뿐만 아니라 세계 어느 곳에서도 취업이 용이하다. 
  
취업이 아닌 대학원 과정에서 계속 공부하고자 하는 학생의 경우 GPA 3.0/4.0(4.0만점에 3.0 이상의 학점)의 자격을 가지면 New Jersey Institute of Technology(NJIT), Stevens Institute of Technology, Rutgers University에 무시험 전형으로 진학이 가능하다. 
  
충남대와 브롬필드대학은 현재 구체적인 시행방법과 일정이 논의 중에 있으며, 이 프로그램은 충남대가 우수 학생을 발굴함으로써 국제화 시대에 걸 맞는 큰 시야와 경험 및 실력을 갖추고 국제무대에서 일할 수 있는 인재 양성 및 해외 취업의 발판을 마련할 수 있는 좋은 기회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2003. 11. 3>


페이지 관리자 | 대외협력실(5015)

관리자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