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이드메뉴 바로가기 주요메뉴 바로가기
[게재문의]
홍보실 Tel : 821-5015,7047 / E-Mail : hongbo@cnu.ac.kr

취업전담교수제ㆍ인턴십제도 등 시행

  • 작성자관리자
  • 작성일2006-10-10 12:10:00
  • 조회수2348
  • 첨부파일
내용보기
충남대 취업활성화 방안 마련하여 적극적 대처 
취업전담교수제·인턴십제도 등 시행 
  
  
 충남대가 취업에 발벗고 나섰다. 
  
 충남대학교는 올 한해 취업의 활성화를 위해 취업지도 강화를 위한 종합대책을 마련하였다. 
  
 이번에 마련된 종합대책은 전 교수와 직원이 자율적이고 적극적으로 진로 및 취업지도에 참여할 수 있도록 유도하며, 취업경쟁력을 갖춘 우수인력의 양성에 초점을 두고 있다. 
  
 이를 위해 취업지도 체계의 개선 및 강화를 통해서 취업률을 높이고 나아가 충남대의 위상을 한 차원 상승시킨다는 계획이다. 
  
 우선 충남대는 본부 내에 구성되어 있는 ?毓泰層돛㎰廢만? 학무위원 및 취업연구위원을 포함해 총동창회 임원, 그리고 지역인사까지 망라해 구성하며, 각 단과대학에 「진로 및 취업지도위원회」를 구성해 운영하기로 하였다.  
  
 또한, 각 학과에 졸업 후까지 평생지도를 담당하게 될 진로 및 취업지도 전담교수 1∼2명과 전담조교 1명을 임명하여 효율적인 진로 및 취업지도가 될 수 있도록 하며, 취업정보센터는 예산 범위 내에서 사업의 타당성을 심의하여 지원하게 된다. 
  
 취업정보센터의 독립된 공간확보도 이루어지게 된다. 현재 3개의 건물에 분산 배치되어 있는 취업정보센터, 상담, 여대생커리어개발센터를 동일 건물 내에서 통합·운영될 수 있도록 하고, 효율적인 취업전?湲? 구축으로 진로 및 취업정보 서비스도 강화하게 된다. 
  
 또한, 충남대는 취업경쟁력을 갖춘 우수한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인턴십제도를 실시한다. 인턴십제도의 활성화를 위해 충남대는 국내는 물론 해외에서도 학점이 인정될 수 있도록 제도적인 개선안을 마련중에 있다. 
  
 외국어능력을 강화하기 위해 토익·토플 등 외국어 능력인증제를 실시하고, 해외문화탐방, 해외봉사단, 배낭여행 등을 통한 해외견문 및 외국어 실전능력을 높이게 된다. 아울러 전경련에서 권장하고 있는 「프리젠테이션」,「기획문서작성법」등 기업현장에 맞는 취업 교과목을 신설하며, 분야별 전문 취업특강도 실시한다. 
  
 이와 함께 여대생들의 전문직종에 대한 취업특강을 실시하고, 여대생커리어개발센터의 활동 강화를 도모하는 것을 골자로 하는 여대생 취업대책도 마련해 놓고 있다. 
  
 한편, 이와 같은 취업 및 진로지도를 강화하기 위해 충남대는 교직원에 대해 진로 및 취업지도비 등 행정보조비를 지급하게 되는 가운데  매 학기 활동실적을 해당대학의 진로 및 취업지도위원회에 제출해야 하며, 실적에 미달할 경우 업적평가에 반영해 진로 및 취업지도비를 지급하지 않도록 할 계획이다. <2004. 2. 19>


페이지 관리자 | 대외협력실(5015)

관리자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