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이드메뉴 바로가기 주요메뉴 바로가기
[게재문의]
홍보실 Tel : 821-5015,7047 / E-Mail : hongbo@cnu.ac.kr

송해영 교수 등 정년퇴임식 개최

  • 작성자관리자
  • 작성일2006-10-10 12:10:00
  • 조회수2745
  • 첨부파일
내용보기
8월 30일(월) 오전 10시 30분 정심화국제문화회관 백마홀  
송해영, 손기영, 김병욱, 이윤재 등 4명  

 충남대학교는 8월 30일(월) 오전 10시 30분 정심화국제문화회관 백마홀에서 이광진 충남대 총장을 비롯한 학무위원, 가족, 학생 등이 참석하는 가운데 고분자공학과 송해영 교수, 독어독문학과  손기영 교수, 국어국문학과 김병욱 교수, 회계학과 이윤재 교수 등 4명에 대한 정년퇴임식을 개최한다.   
   
 이날 정년퇴임식에서는 송해영·손기영 교수가 황조근정훈장을, 김병욱 교수가 근정포장을, 이윤재 교수가 국무총리표창을 각각 수여받는다.  
   
 송해영 교수는 한국고분자학회 등에 "내열성 이온교환수지로서의 Aminated Poly의 합성과 물성에 관한 연구" 등 90여편의 학술논문과 한국학술진흥재단 등에 "내열성 이온교환막의 합성 및 이온분리 특성에 관한 연구" 등 20여편의 연구보고서를 발표하였고, 한국고분자학회 충청지부장, 신소재연구소장, 산업자원부 기술개발기획평가단 위원 등을 역임하면서 공과대학 발전에 기여해 왔다.   
  
  손기영 교수는 인문대학장, 교육대학원 외국어교육 전공주임교수, 독어독문학과장 등을 역임하면서 대학발전과 인문대학 발전에 많은 기여를 해왔으며, 전공분야인 전후 독일문학분야에서 독보적인 학자로 인정받고 있다. 저서로 [새독일어], [독일문학사], [대학교양독일어] 등 다수의 저서와 "독일어 형용사의 기능에 관한 고찰" 등 다수의 논문이 있다.   
  
 김병욱 교수는 민주화 교수협의회 대전·충남지회장, 충남대 교수협의회장을 역임하여 대학사회의 민주화에 공헌해 왔고, 한국언어문학회장, 한국문학이론과 비평학회장, 한국세계비교문학회장, 독서교육학회장 등을 역임함으로써 우리나라 학술발전은 물론 문학이론과 비평분야에 많은 업적을 쌓아왔다.  [상황과 인식], [먹감나무], [디지털시대의 신풍경] 등 다수의 저서와 "한국현대소설의 시간과 공간 연구] 등 65편의 논문이 있다.  
  
 이윤재 교수는 경상대학 회계학과장, 경영대학원장 등의 보직을 역임하면서 학교발전에 기여해왔고, 대한회계학회 회장과 한국회계학회, 한국경영학회, 한국세무학회 부회장을 역임하면서 학회발전을 주도해왔다. 특히 우??나라 정부회계학분야의 발전에 크게 기여해 온 이교수는 현재 재정경제부 정부회계기준위원장, 행정자치부 정부회계기준심의위원회 위원으로 활동하고 있다. 저서로 [현대 정부 및 비영리 회계]가 있고, "우리나라 정부의 연금회계 개선방안 서설" 등 다수의 논문이 있다.  <2004. 8. 30>


페이지 관리자 | 대외협력실(5015)

관리자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