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이드메뉴 바로가기 주요메뉴 바로가기
[게재문의]
홍보실 Tel : 821-5015,7047 / E-Mail : hongbo@cnu.ac.kr

경제학과 "동문들의 힘" 십시일반 발전기금 모금, 후배들 해외 견문 지원

  • 작성자관리자
  • 작성일2006-10-11 12:10:00
  • 조회수1444
  • 첨부파일
내용보기

 충남대학교 경제학과 동문들이 발전기금을 모금해 후배들 해외 장학연수를 지원하고 동문 전체가 모여 스승의 날을 맞아 사은회를 개최하는 등 ‘동문들의 힘’을 보여주고 있다.

 경제학과 총동문회(76학번 박상길) 는 5월 13일(토) 오후 5시부터 대덕컨벤션 홀에서 ‘2006 정기총회, 사은회 및 장학연수보고회’를 가졌다. 이날 행사에서는 총 동문들이 한 자리에서 모여 또 스승의 날을 맞아 사은회를 열었다. 특히 학생들은 선배들의 지원으로 겨울 방학 동안 실시한  장학 연수 보고회를 가졌다.

 경제학과 학생 20명은 지난 겨울방학 기간 동안 선배들의 지원을 받아 유럽과 일본․중국 등지에 장학 연수를 다녀왔다. 학생들이 약 20일에 걸쳐 경제 선진국인 유럽과 일본, 급격한 경제 성장을 이루고 있는 중국의 금융기관과 산업체 등에서 연수를 하며 든 비용은 3천 5백만원. 전액 동문들이 모금한 발전기금에서 지원해 줬다.

 경제학과 총동문회는 2005년 학과 설립 30주년을 맞아 대대적인 총동문회를 열고 9천만원이라는 발전기금을 모을 수가 있었다. 학과와 대학의 발전을 위해 1,700여 동문이 학과 발전을 위해 십시일반 힘을 모았기에 가능한 일이었다. 

 동문들은 발전기금을 후배들의 견문을 넓히는데 쓰자고 뜻을 모아 지난 겨울 방학 동안 20명(4개팀)이 유럽(3개팀)과 일본․중국(1개팀)에 장학 연수를 갈 수 있도록 지원해줬다. 장학금과 같은 직접적인 지원도 있지만 해외의 선진 문물을 통해 학생들의 잠재력을 기르는 것이 우선이라는 판단에서였다. 

 또, 지난해 7월 동문회 홈페이지를 구축해 선․후배는 물론, 교수들이 함께 정보를 공유하는 동시에 장학기금 모금, 회보 발행 등을 통해 동문회의 결속을 다지고 있다. 또, 앞으로 장학 연수 대상 학생들을 넓히는 한편, 다양한 장학 사업도 전개할 계획이다. 

 경제학과 학생회장인 김태균씨(3학년, 23세)는 “동문들의 도움으로 세계의 문물을 배우고 돌아와 견문을 넓히는데 큰 도움이 되었다”며 “이러한 전통이 우리가 사회에 진출하고도 꾸준히 이어 질 것으로 믿는다”고 말했다.

 경제학과 동문회 사무국장 김철권씨(83학번)는 “후배들이 사회에서 꼭 필요한 인재로 성장하기 위해서는 선진 문물을 받아들이고 새로운 눈을 뜨는 것이 더 중요하다”며 “동문들의 힘으로 후배들을 지원함으로 인해 모두가 학과와 학교 발전에 동참하고 있다는 생각을 갖고 있다”고 말했다.

 

<2006. 5. 15>




페이지 관리자 | 대외협력실(5015)

관리자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