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이드메뉴 바로가기 주요메뉴 바로가기
[게재문의]
홍보실 Tel : 821-5015,7047 / E-Mail : hongbo@cnu.ac.kr

“총장님도 행복도시 같이 뛰어요”

  • 작성자관리자
  • 작성일2006-10-11 12:10:00
  • 조회수1358
  • 첨부파일
내용보기

양현수 총장도 백마마라톤 5km 도전
학생들 “아버지 같은 총장님과 함께 달리는 마라톤의 기쁨”


 충남대학교가 개교 54주년 기념 POWER CNU 주간 및 백마축전을 맞아 양현수 총장과 학생들이 함께하는 ‘행복도시 백마마라톤 대회’를 개최한다. 또한 행복도시 트래킹도 실시한다.

 충남대 ‘화이팅 충대’ 총학생회는 개교 54주년을 맞이하여 5월 24일(수) 오후 2시부터 백마축전 행사의 일환으로 개최되는 ‘행복도시 백마 마라톤대회’를 열고 행정중심복합도시에 대한 학생 및 교직원들에 대한 관심을 제고한다는 계획이다.

 충남대의 역사와 함께 해온 이번 백마마라톤 대회에서는 약 400명의 학생과 교수, 교직원이 참가하여 행사의 의미를 ?叢? 빛나게 하고 있다.

 양현수 총장은 3개 구간 가운데 중간 난이도의 5km 코스에 도전한다. 사실 양 총장은 마라톤의 숨을 실력자. 평교수 시절 매주 서너번은 연구단지 주변과 갑천변을 뛰었을 정도의 ‘건각’. 또 교수 등산모임인 ‘경산회’에서 한주도 거르지 않고 참여하며 건강함을 과시해 왔었다. 

 양 총장은 지난해 대전역에서 충남대까지 진행된 마라톤 대회에 참석할 예정이었으나 학교사정으로 인해 무산되었지만 이번에는 반드시 출전하겠다고 다짐해 왔다. 올해야말로 학생, 교직원들과 함께 호흡을 같이 하기 위해서 참석할 예정이다. 

 총장과 함께 마라톤을 하게 된 학생들도 “인생에 비유되는 마라톤에 아버지와 함께 마라톤을 하는 것 같다”며, “행복도시 마라톤을 통해 충남대 구성원들의 행복도시 조성과 지역의 문제에 보다 관심을 가졌으면 좋겠다”는 반응을 보였다.

 양현수 총장은 “충남대학교의 한 구성원으로 학생, 교수, 교직원들과 함께 땀 흘리는 마라톤을 통해 한 가족이라는 일체감이 커질 것 같다”며, “더욱이 행정중심복합도시의 조성에 맞춰 충남대인이 그 일대를 뛴다는 점은 큰 의미를 갖는다”고 말했다.

 한편, 개교기념일인 5월 25일(목)에는 교직원 산악회(30명 참석 예정)가 중심이 돼 행정중심복합도시 일원을 트래킹하는 행사를 갖는다. 공주시 반포면 국사봉(말재, 마티고개)에서 시작해 산림박물관까지 약 2시간 정도 소요되는 산행을 실시한 뒤, 행정중심복합도시 건설청을 방문할 계획이다.

 

<2006. 5. 24>




페이지 관리자 | 대외협력실(5015)

관리자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