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이드메뉴 바로가기 주요메뉴 바로가기
[게재문의]
홍보실 Tel : 821-5015,7047 / E-Mail : hongbo@cnu.ac.kr

충남대 정보보호전문업체 시큐아이닷컴과 산학협약 체결

  • 작성자관리자
  • 작성일2006-10-11 12:10:00
  • 조회수1435
  • 첨부파일
내용보기

통합보안솔루션 기증 및  기술교육 지원,  실습교육과정 수료 후, 인턴쉽과정 등 취업기회 제공으로 고용창출 기대


 충남대학교가 정보보호전문업체인 시큐아이닷컴(주)과 산학협약을 체결했다.

 충남대 인터넷침해대응기술연구센터(센터장 : 전기정보통신공학부 류재철 교수)와 시큐아이닷컴은 지난 6월 22일 서울 시큐아이닷컴(대표 김종선 / www.secui.com) 사옥에서 장비  기증 및 기술교육 지원에 대한 산학협력 조인식을 가졌다.

 충남대 인터넷침해대응기술연구센터는 지난 2003년 정보통신부로부터 지정된 IT 연구센터로 인터넷  침해에 대응하기 위한 정보보호 분야의 핵심 기술을  연구하고 석박사급의 고급 인력을 양성하고 있다.

 시큐아이닷컴은 e-비즈니스 분야의 완벽한 보안시스템 구축을 목표로 지난 2000년 3월 설립된 정보보호전문업체로 2004년 정보통신부가 지정하는 제1호 정보보호컨설팅전문업체로 인증되는 등 그 전문성을 인정받고 있다.

 협약을 맺은 시큐아이닷컴은 자체 개발한 보안솔루션인 NXG 100(2대), NXG 50(5대) 등 총 3천1백만원 규모의 보안장비를 충남대에 기증하며 기술교육은 물론, 향후 시큐아이닷컴의 인턴십 과정에 참여할 수 있도록 약속했다.

 이 업체가 기증한 NXG 솔루션은 최근 학내 망에 가장 위협적인 요소로 떠오르고 있는 다양한 유해트래픽에 대해 효과적인 차단은 물론, 안전한 학내망 서비스를 제공해 주는 보안솔루션이다.  

 양 기관의 협약을 통해 IT관련 학생들이 학기 중에 장비 실습을 통해 기술교육을 받은 뒤, 방학 등을 이용해 시큐아이닷컴 본사에서 인턴쉽을 거치는 등 보안 관련 우수 학생들의 육성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류재철 센터장은 "시큐아이닷컴은  정보보호 분야에서 높은 기술력을 보유하고 있는 대표적인 기업의 하나로, 이번 협약을 통하여 학생들에게 실무적으로 유익한 교육과정을 제공하게 되었을 뿐만 아니라 향후 인터넷침해 분야에 대한 공동연구를 통하여 지속적인 산학협력을 추진하기 위한 디딤돌을 마련했다"고 말했다.

 시큐아이닷컴의 김종선 대표이사는 "회사가 지속적으로 성장하기 위해서는 우수한 인재양성이 가장 중요하다"며 "이번 협력을 계기로 지방의 정보보호 발전 및 활성화에도 더욱 기여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2006. 6. 26>




페이지 관리자 | 대외협력실(5015)

관리자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