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이드메뉴 바로가기 주요메뉴 바로가기
[게재문의]
홍보실 Tel : 821-5015,7047 / E-Mail : hongbo@cnu.ac.kr

충남대-중소기업연구원 공동주최, 중소기업 국제회의 개최

  • 작성자관리자
  • 작성일2006-10-11 12:10:00
  • 조회수1218
  • 첨부파일
내용보기

9월 14일-15일, ‘중소기업의 새로운 성장 패러다임’ 주제로
캐나다, EU, 멕시코, 일본, 중국 전문가 참석


충남대학교와 중소기업연구원이 공동으로 주최하는 국제 학술회의가 9월 14일(목) 10시부터 15일(금)까지 충남대 대덕홀에서 열린다.

중소기업연구원과 충남대가 공동 주최하고, 중소기업청이 후원하는 ‘제1회 KOSBI(중소기업연구원) 국제컨퍼런스’는 ‘중소기업의 새로운 성장 패러다임’을 대주제로 김인호 중소기업연구원 원장, 양현수 총장, 박성효 대전광역시장을 비롯하여 국내 전문가 및 해외 전문가, 업계 관계자들이 참석하는 가운데 개최된다.

3개의 세션으로 진행되는 이번 컨퍼런스는 ‘글로벌 시대의 중소기업 경쟁력 강화와 국제화’, ‘국제화시대의 기업가 정신과 중소기업 정책’, ‘중소기업성장을 위한 한-멕시코 협력’ 등의 세부 주제를 통해 국․내외 중소기업의 현황과 정책을 가늠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

특히 캐나다, EU, 멕시코, 일본, 중국 등 우리나라와 활발한 교역을 하고 있는 국가의 전문가들이 참석해 각국의 중소기업 정책을 소개하고, 15일에는 대덕R&D특구 내에 위치?構? 있는 대덕연구개발특구사업본부, (주) 아이디스, 한국기계연구원 등을 방문하게 된다.

충남대는 중소기업연구원과 지난해 10월 학-연 협약을 체결해 ▲학술교류 및 공동연구의 추진 ▲도서관 자료의 개방 및 상호 이용 ▲연구기자재 및 시설물의 공동활용 ▲국제교류 및 기타 정보의 교환 등 활발한 교류를 해 왔으며, 이번 국제컨퍼런스의 공동 개최를 통해 협력 체제를 더욱 공고히 할 것으로 기대된다.

양현수 총장은 “국내는 물론 캐나다, EU, 멕시코, 일본, 중국 등 새로운 시대의 새로운 경제 선진국의 전문가와 함께 ‘중소기업의 새로운 성장 패러다임’을 주제로 국제 학술회의를 개최하게 된 것을 매우 뜻깊다”며, “중소기업의 미래와 세계적인 경향을 알아보는 주제의 중요성 면에서 뿐만 아니라 대규모 국제학술회의를 연구기관과 대학이 함께 주최한다는 점에서 학-연간 새로운 협력모델로서도 그 의미가 크다”고 말했다.

<2006. 9. 13>




페이지 관리자 | 대외협력실(5015)

관리자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