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이드메뉴 바로가기 주요메뉴 바로가기
[게재문의]
홍보실 Tel : 821-5015,7047 / E-Mail : hongbo@cnu.ac.kr

충남대 4인방 해외를 "뚫다"

  • 작성자관리자
  • 작성일2007-01-30 12:01:00
  • 조회수8715
  • 첨부파일
내용보기
BCIT에서 해외 인턴십 프로그램 참여 중

“미국, 캐나다, 영국, 호주 등으로 참여 범위 넓힐 예정”

 

 


 

우리 대학교 학생들이 외국 대학의 인턴십 프로그램을 통해 해외 취업문을 열고 있다.


 지난해 9월부터 캐나다 벤쿠버에 위치한 브리티시 콜럼비아 공과대학(BCIT)에서 4명의 우리 대학교 학생들이 해외 인턴십 프로그램에 참가해 외국 기업에서 현장 경험을 쌓고 있다.


 주인공들은 박미애(경영학과 3), 박해리(경영학과 3), 이상훈(기계공학과 4), 이정훈(국제경영학과 3) 등 4명이다. 이들은 지난해 9월 BCIT에 파견돼 5~6개월의 과정으로 현재는 외국 기업에서 현장의 경험을 쌓고 있다.


 박미애(경영학과 3)씨는 ‘Cheers Vacations’ 라는 현지 여행사에서 인턴십을 하고 있으며, 박해리(경영학과 3)씨는 "The Dr. Sun Yat-Sen Classical Chinese Garden" 이라는 비영리 단체인 국립공원에서 일하고 있다.


 공과대학생인 이상훈(기계공학과 4)씨는 ‘Photon Control Inc.’ 에서 광학기술과 관련된 생산품 테스팅 관련 일을 하고 있고, 이정훈(국제경영학과 3)씨는 태양 에너지 기술 관련 업체인 ‘Stellar House’에서 시장조사에 관한 마케팅리서치 업무를 담당하고 있다.


 또, 올해 1월에 8명(BCIT 7명, 일리노이공대(IIT) 1명)의 학생이 해외 인턴 십에 참가하는 등 학생들의 참여가 많아지고 있다. 이들은 8주간의 현지 어학연수(Business English Class)를 마친 뒤 먼저 인턴 십을 경험하고 있는 학생들과 같이 약 3개월간 현지 기업에서 활약하게 된다.


 

국제교류원에서는 재학생들에게 외국대학에서 연수 후 외국기업에서 현장 인턴 십을 경험 할 수 있는 해외 인턴 십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에게 어학능력과 현장실무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국제경쟁력 확보와 취업경쟁력을 강화시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국제교류원에서 운영하고 있는 해외 인턴쉽 프로그램은 BCIT와 IIT에 5~6개월 기간 동안 학생들을 파견하여 현지 어학연수(Business English Class)와 전공 관련 업체에서 인턴 십을 수행할 수 있도록 학생들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으로 학생들은 해외 인턴 십을 수행할 경우 최대 36학점까지 학점인정을 받을 수 있다.


 국제교류원에서는 올해에도 더 많은 학생들에게 다양한 해외 인턴 십 체험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미국, 캐나다, 영국, 호주 등 영어권 국가를 중심으로 해외 인턴 십 프로그램을 확대할 계획이다.




페이지 관리자 | 대외협력실(5015)

관리자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