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이드메뉴 바로가기 주요메뉴 바로가기
[게재문의]
홍보실 Tel : 821-5015,7047 / E-Mail : hongbo@cnu.ac.kr

Duke 대학과 협약 체결

  • 작성자관리자
  • 작성일2007-11-16 12:11:00
  • 조회수1861
  • 첨부파일
내용보기

미국 Duke University 의 환경 및 지구과학 대학원과 협약 체결


 우리 대학교 공과대학이 미국 Duke 대학교의 환경 및 지구과학 대학원과 협약을 체결했다.


 지난 11월 12일 충남대학교 공과대학의 강용 학장과 미국 Durham, NC 소재 Duke University 의 환경 및 지구과학 대학원(Nicholas School of the Environment and Earth Sciences; www.nicholas.duke.edu)의 William Chameides 학장은 환경공학, 환경과학, 환경정책, 수자원 관리 및 기타 제반 환경관련 분야에 대하여 학생, 교수의 공동연구 및 교환프로그램에 대한 양해각서를 체결했다.


 Duke University는 미국의 10대 명문에 속하는 대학으로서 인문, 사회, 자연과학 분야 뿐만 아니라 의학 및 환경 분야에서 특히 지명도가 높은 대학으로 평가받고 있다.


 Duke 대학은 국립 및 주요 연구소들이 다수 연구하여 미국의 대덕연구단지라고 할 수 있는 RTP(Research Triangle Park)지역이 인근에 있으며 North Carolina에서 가장 큰 규모이다.


 미국의 주립대학으로서는 가장 오래된 UNC(University of North Carolina)와 공대를 위주로 한 North Carolina State University 등의 대형대학들이 모두 30분 정도의 거리에 인접하여 학점 교환 등 상호협조체제가 잘 구축되어 있기도 하다.


 이번 협약은 2005-2006년간 Duke University 의 교환교수로 방문한 바 있는 환경공학과의 서동일 교수가 지속적으로 국제공동연구 사업을 추진해 오면서 상호 협력을 확대하기 위해 공식적인 관계를 형성하는 것이 좋을 것이라는 합의에 따라 공식 협약으로 결실을 맺게 됐다.


 협약을 이끈 서동일 교수는 “충남대에서는 공대 뿐 만 아니라 환경분야에 관심있는 교내의 교수들과 협력하여 Duke University 와의 국제공동 연구 및 교류사업이 실질적으로 운영되고 의미있는 결과를 도출하도록 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하였으며 특히 학생들의 관심과 참여가 중요하다”고 강조하였다.


 Duke 대학과의 이번 협정 체결로 양 대학의 상호 협력이 확대될 수 있는 동시에 우리 대학의 국제적인 활동 영역이 더 한층 넓어질 것으로 기대된다.


 기타 협약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환경공학과 서동일 교수(구내 6679 또는 5197)로 문의할 수 있다.




페이지 관리자 | 대외협력실(5015)

관리자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