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이드메뉴 바로가기 주요메뉴 바로가기
[게재문의]
홍보실 Tel : 821-5015,7047 / E-Mail : hongbo@cnu.ac.kr

충남대, 백마봉사단 출범

  • 작성자관리자
  • 작성일2008-04-29 12:04:00
  • 조회수2033
  • 첨부파일
내용보기

학생, 교수, 직원 등 전 구성원 참여

5월 3일, 현충원 묘역 정화로 봉사활동 ‘스타트’

 

 

 

 

 

 

 

 

 

 

 

 

 

 

 

 

 

 

 

 

 

지역에 봉사하는 대학 충남대학교가 지역 46개 사회봉사 실습기관과의 대규모 협약에 이어 ‘백마봉사단’을 출범하고 봉사 활동을 본격화하고 있다.


충남대는 지역사회와 사랑과 나눔을 실천하기 위해 4월 29일(화) 오후 2시, 정심화국제문화회관 백마홀에서 ‘백마봉사단(단장 : 김순미 학생처장)’ 출범식을 개최했다.


충남대 백마봉사단은 지난 2003년 3월 사회봉사교과목 신설과 함께 시작되었으며, 이번학기부터 현재 사회봉사교과목을 수강하고 있는 학생들을 중심으로 운영되고 있는 봉사단의 범위를 학생 뿐만 아니라 교수, 직원에까지 확대해 충남대 구성원 전체가 봉사를 실천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번에 출범식을 갖고 본격적으로 활동하게 되는 2008 백마봉사단에는 학생, 교수, 교직원 등 총 238명이 참여하고 있으며, 사회봉사 기본 소양 교육 실시에 이어 5월 3일(토) 국립 대전현충원에서 묘비 세척 등 묘역정화 활동을 시작으로 본격적인 활동에 돌입한다.


이어 5월 5일(월) 어린이날을 맞아 대전시청이 주최하는 ‘어린이날 큰잔치’와 ‘제6회 어린이 벼룩시장, 병아리떼 쫑쫑쫑’ 행사에 지역의 사회복지 기관과 함께 봉사활동을 펼친다.

 

이 밖에도 최근 협약을 맺은 지역의 사회봉사 실습기관과의 협조 체제를 통해 매달 정기적인 봉사활동을 펼칠 계획이다.

 

또한 봉사의 범위도 장애인 재활 활동, 동반외출, 여행 및 아동 청소년 학습지도, 노인 반찬배달, 호스피스 활동, 환경보호 활동, 교통안전 활동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약하게 된다.


충남대는 지난 16일, 지역 46개과의 대규모 사회봉사 실습기관과의 협약에 이어 백마봉사단을 출범시키며 지역에 봉사하는 대학으로서의 행보를 더욱 활발히 하고 있다.

 

충남대는 사회봉사 과목 수강 학생들의 현장 실습과 봉사활동의 생활화를 장려하는 것은 물론 사회봉사 기관은 상시적인 봉사 활동 ‘풀’을 구축하는 등 봉사활동 체계화에 본격 나서고 있다.


이날 출범식에서 충남대 송용호 총장은 “작은 행동이 커다란 결실을 맺는 첫 걸음이며, 이번 백마봉사단 출범식에는 학생들 뿐만 아니라 교수, 직원도 함께 동참함으로써 지역에 봉사하는 충남대학교로서의 모습을 보여줄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 문의 : 충남대 학생지원과 821-5055




페이지 관리자 | 대외협력실(5015)

관리자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