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이드메뉴 바로가기 주요메뉴 바로가기
[게재문의]
홍보실 Tel : 821-5015,7047 / E-Mail : hongbo@cnu.ac.kr

"소통"과"열림" "우리 충대포럼" 개최

  • 작성자관리자
  • 작성일2008-11-25 12:11:00
  • 조회수1251
  • 첨부파일
내용보기

 대학 정책 등 주제로 매월 1회 이상 정례화

 

 

 

 

 

 

 

 

 

 

 

 

 

 

 

 

 

 

 

 

 

 충남대학교가 구성원들과의 ‘소통’과 ‘열림’을 강조하며 ‘우리 충대포럼’을 처음 개최했다.


 충남대는 11월 25일(화) 오후 3시, 정심화국제문화회관 대덕홀에서 제1회 충대포럼을 개최했다. 첫 회 포럼에서는 ‘자체평가와 정보공시의 이해’와 ‘충남대학교 ITA기반 정보화전략계획 사업보고’를 주제로 진행됐다.


 충남대는 대학의 학사정책 및 학교 운영에 관한 주요사항을 대학 구성원들과 함께 논의하고 의견을 청취하기 위해 포럼을 개최했으며, 매월 셋째주 수요일(학기 중 월 2회)에 정례적으로 포럼을 개최한다.


 기존의 영탑포럼을 확대하여 대학구성원 모두가 참여하는 체제로 개편된 충대포럼에서 다뤄지는 내용은 대학의 현안 사업, 대학 특성화, 구조개혁추진 방향 등 중장기 정책은 물론, 지역사회 이슈, 대학 법인화 및 자율화와 같은 핵심 현안을 비롯하여 외부 전문가도 초빙할 계획이다.


 충대포럼은 대학의 모든 구성원들이 참석가능하며, 적극적인 의견 개진도 가능하다. 특히, 포럼을 통해 발표된 내용은 학교 홈페이지, 자료집 발간 등을 통해 적극 홍보해 구성원들의 공감대 확산을 위해서 노력할 계획이다.


 이번 제1회 충대포럼에는 ‘자체평가와 정보공시의 이해’를 주제로 이충균 기획부처장과 ‘충남대학교 ITA기반 정보화전략계획(ISP) 사업보고’를 주제로 정보통신원 한정숙 정보전략팀장이 발표했다.


 이충균 기획부처장은 특성화, 투명화, 자율화를 강조한 정부의 정책 방향에 맞게 충남대의 자체 평가.분석 시스템 구축의 필요성을 설명했다. 평가를 위해 비전 및 목표, 교육 및 사회봉사, 연구 및 학술활동, 전년도 평가결과 등을 토대로 단과대학 및 학과 등 학문분야에 대한 평가를 통해 예산편성, 정원 및 시설공간 조정, 성과급 차등 지급 등의 조치를 취해야 한다는 내용을 담았다.


 이를 통해 정확한 진단을 통한 대학 발전 방향제시, 대학 경쟁력 강화, 교육의 질적 수준 향상 등을 꾀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면서 세계 100위권, 국내 10위권 진입을 강조했다.


 한편, 한정숙 팀장은 정보기술아키텍쳐(ITA)기반 정보화전략계획(ISP)을 통해 차세대 정보 시스템 구축의 필요성을 설명했다.




페이지 관리자 | 대외협력실(5015)

관리자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