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이드메뉴 바로가기 주요메뉴 바로가기
[게재문의]
홍보실 Tel : 821-5015,7047 / E-Mail : hongbo@cnu.ac.kr

충남대-공주교육대 연합대학원 설치 협약

  • 작성자관리자
  • 작성일2009-02-18 12:02:00
  • 조회수3543
  • 첨부파일
내용보기

교원양성 전문대학원 체제 구축

 

 

 

 

 

 

 

 

 

 

 

 

 

 

 

 

 

 

 

 

 

 

 충남대학교와 공주교육대학교가 연합대학원 설치를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


 충남대학교 송용호 총장과 공주교육대학교 전우수 총장은 2월 17일(화) 오전 11시 30분 공주교육대학교 회의실에서 연합대학원 설치를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거점 국립대와 교육대학과의 협조체제를 통한 공동 석사학위 교육과정을 운영하게 됨으로써 교원양성 전문대학원 체제 구축의 단초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협약에 따라 충남대는 공주교육대학을 위해 대덕 캠퍼스 내에 학습장을 개설하고 행정적 지원을 하며, 양 대학 교수가 참여하는 공동 교육과정 개발 및 운영, 양 대학의 학술교류 및 공동연구 추진, 강의실, 도서관 등 시설물과 기자재의 공동 활용 등을 추진하게 된다.


 충남대와 공주교대의 연합대학원 설립 협약에 따라 충남대는 지역 거점 국립대임에도 불구하고 그 동안 약점으로 지적돼 왔던 초등교원 인재 양성 분야의 강화를 기대할 수 있게 되었다. 특히, 올 3월 공식 출범하는 사범대학의 중등 교원 양성과 함께 공주교대와 초등교원 양성을 통해 초,중,고등 교원 양성을 위한 기틀을 마련하게 됨으로써 명실상부한 거점 국립대학교의 위상을 갖추게 됐다.


 공주교대 역시, 그 동안 교원 양성과 더불어 일반 교육 및 연구 분야의 활성화를 통한 학문 분야의 전문성 강화와 함께 거점 국립대학인 충남대의 교육 시설을 적극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한 이를 통해 대전과 충남대의 학습장 시설을 공동 활용하게 됨에 따라 초등교원을 대상으로 교육의 편의성과 교육의 질을 높일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게 되었다.  


 송용호 총장은 “공주교대와의 협약으로 충청지역의 유일한 거점 국립대학인 우리 충남대학교가 공업교육을 특성화한 사범대학 설립과 함께 초․중․고, 대학 및 대학원을 망라한 교육과정을 완성하게 됐다”며, “오늘을 기점으로 공주교육대학교와 우리 충남대학교, 양 기관은 세계적인 명문 대학으로 새롭게 비상하고 도약할 수 있도록 다 함께 노력해 나가게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페이지 관리자 | 대외협력실(5015)

관리자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