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이드메뉴 바로가기 주요메뉴 바로가기
[게재문의]
홍보실 Tel : 821-5015,7047 / E-Mail : hongbo@cnu.ac.kr

충남대 조직개편, "효율성" "수요자 중심"

  • 작성자관리자
  • 작성일2009-03-02 12:03:00
  • 조회수1906
  • 첨부파일
내용보기
재정총괄본부 신설, 연구지원본부 확대 개편 등

법인화, 재정회계법 등 대비해 조직의 ‘효율성’, ‘탄력성’ 핵심



 충남대학교가 3월 1일부로 대대적인 조직개편을 단행한다. 대학자율화에 따른 사범대학과 자유전공학부 및 전문대학원 신설 등 학사조직 변동에 부응한 조직 개편의 필요성이 대두되고 있는 상황 속에서 외부 환경에 적극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효율성과 교육수요자 중심의 교육환경 조성이 이번 조직 개편의 골자다.


 충남대가 3월 1일자로 단행하는 조직 개편에 따르면 재정총괄본부와 학생처 취업팀의 신설, 연구지원본부, 국제교류본부 확대 개편, 종합민원서비센터 관리의 원-스톱 민원서비스 구현, 신설 대학(원) 행정실 재배치 등의 내용을 담고 있다.


 재정총괄본부는 재정총괄팀을 신설해 현행 사무국의 예산관리, 기획처의 발전기금, 산학협력단의 회계 부분을 통합 관리하게 된다. 2010년 3월부터 시행되는 국립대학 재정회계법에 대비하고, 예산집행과 물적 자원의 통합 관리를 통해 대학운영의 효율성 제고가 목표다.


 학생처에는 취업팀을 신설해 대학정보공시제 및 정부재정 지원의 핵심지표인 취업률을 집중 관리하기 위해 취업관련 기능을 이관하고, 기존의 혁신인력개발원은 인격개발원으로 기능 및 명칭을 조정하게 되었다.


 연구지원본부는 산학연지원단 산학연지원과 1개과 체제에서 연구지원과와 산학연협력팀으로 확대 개편해 대형 국책사업의 수주 및 기술이전 활성화, 기술지주회사 설립 등 신수익 모델을 창출할 수 있는 체제를 갖추게 된다.


 이와 함께 3월에 신설되는 사범대학과 자유전공학부의 행정실을 각각 예술대학과 인문대학에 통합 행정실을 두게 되고, 국제교류원은 국제교류본부로 기능을 확대해 국제화 업무 기능 강화를 위해 우수인력을 보강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비서홍보실과 정책기획단을 총장 직속 기구로 배치해 업무추진에 있어 효율성과 기동성을 높일 예정이다.


 이와 같은 충남대의 조직개편은 법인화와 1년 앞으로 다가온 국립대 재정회계법 등 정부의 재정지원 방식 및 회계제도의 변화와 정보공시제 등 주요 성과 지표에 대한 대내외 평가의 중요성이 강조되는 시점에서 이에 따른 변화를 주도하기 위해 단행하게 되었다.


 또한, 송용호 총장 취임 1주기를 지나며 대학 발전을 위해 구성원의 역량과 행정력을 결집할 필요성과 함께 대외 환경변화에 따른 교육수요자 중심의 교육환경을 조성하겠다는 의지도 담고 있다.




페이지 관리자 | 대외협력실(5015)

관리자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