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이드메뉴 바로가기 주요메뉴 바로가기

2016년 4월 청렴겨루기 실시 결과 안내

내용보기
CNU 청렴겨루기 결과



□ 청렴겨루기 실시: 2016. 4. 1.(금)

□ 참여자: 총 104명 (※ 중복참여자, 소속, 교번, 이름 등 미기재자 제외)



1. 다음 중 ‘금전의 차용 금지’에 대한 설명으로 올바르지 않은 것은?

① 직무관련자와 금전 차용 시 우회적인 금품수수 수단으로 변질될 수 우려가 있다.

② 직무관련자 또는 직무관련 공무원에게 보증을 서는 행위도 신고 대상이다.

③ 금전을 차용할 당시에는 상대방이 직무관련자가 아니었으나, 추후 직무관련자가 되었을 경우 소속기관장에게 신고해야 한다.

④ 부득이한 사정으로 직무관련자에게 금전을 빌리는 경우에는 소속기관장에게 신고해야 한다.



② 직무관련자 또는 직무관련 공무원에게 보증을 서는 행위는 신고 대상이 아님.



2. 다음 중 기관별 행동강령의 운영에 대한 설명으로 적절하지 않은 것은?

① 기관의 특성을 반영하여 실정에 맞게 보다 구체적으로 행동강령을 제정?운영함으로써 행동강령의 실효성을 확보할 수 있다.

② 국세공무원 행동강령의 사업장 등 무단방문 금지 내용은 기관의 특성을 반영한 조항이다.

③ 각급 기관의 장은 소속 직원에 대하여 매월 1회 이상 행동강령 교육을 실시해야 한다.

④ 기관(부서)장이 특정 업체의 물품을 구매해줄 것을 청탁하는 행위는 행동강령 위반이다.



③ 충남대학교 교직원행동강령 제26조에 따르면, 총장은 교직원에 대하여 매년 1회 이상 교육을 실시하도록 되어 있습니다.



3. 공공기관의 장은 기관별 공직자 행동강령을 제정하거나 개정할 때에는 국민권익위원회에 알려야 하며, 국민권익위원회는 통보받은 기관별 공직자 행동강령이 부당하거나 형평성에 어긋나는 경우에는 그 기관에 시정을 권고할 수 있다.

① 예 ② 아니오

*** 참여해 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축하드립니다!

2016년 4월 CNU 청렴겨루기 추첨결과

***********************************

1. 경상대학 박문숙

2. 자연과학대학 이수라

3. 교육대학원 백영주

***********************************





★ 당첨자는 2016.4.6.(수)까지 총무과로 오셔서 수령해 주시기 바랍니다.


페이지 관리자 | 총무과(5103)

관리자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