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이드메뉴 바로가기 주요메뉴 바로가기

2016학년도 <아름다운 CNU 만들기 운동>을 시작합니다!

내용보기

 

2016학년도

<아름다운 CNU 만들기 운동>을 시작합니다!

 

 

사랑하는 충남대학교 가족 여러분!

2016년도 <아름다운 CNU 만들기 운동>을 시작하고자 합니다. 이 운동의 목적은, 지난 2년 동안 추진했던 ‘CNU 아름다운 교풍 만들기 운동을 계승하여 충남대학교 가족들과 함께 아름다운 공유가치를 내면화하고 실천하려는 것입니다. 올해에는 예산이나 프로그램 등의 문제로 인하여 많이 늦어졌지만, 남은 기간 동안에 최대한 효율적으로 추진하고자 합니다.

<아름다운 CNU 만들기 운동>은 우리 대학이 세계적 수준의 대한민국 대표대학으로 발돋움하기 위해, 충남대 가족들이 공유가치(shared value)를 확산하고 실천하는 모티브를 제공하고자 합니다. 60여 년의 역사를 지닌 우리 대학은 이미 창의, 개발, 봉사라는 일반적인 공유가치(교시)를 오랜 기간 동안 실천해 왔습니다. 이를 토대로 우리 운동 본부에서는 지난 2년 동안 정의, 신뢰감, 소통, 공동체의식, 윤리의식, 질서의식 등의 세부적인 공유가치를 발굴하고 그것의 실천을 위해 다양한 사업을 추진해 왔습니다.

2016년에도 공유가치의 확산과 실천을 위해 CNU 바로 알(),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말 선물하기, 담론이 살아있는 CNU, CNU Jump 프라이즈 시상, 미담 사례 발굴 및 시상, 기초질서 지키기 캠페인, 아름다운 길(공간) 이름 붙이기, 아름다운 CNU 헌장 제정 등을 추진하고자 합니다. 학교의 어려운 예산 사정을 감안하여 비용 부담이 적은 실천 방안들을 중심으로 시행할 것입니다.

아시다시피 우리 대학은 그동안 여러 분야에서 대한민국 대표대학으로서의 위상을 꾸준히 다져왔습니다. 우리 대학은 각종 국가재정지원사업에서 전국 최상위 수준을 유지하면서 다양한 교육(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LINC사업, ACE사업, BK사업, 대학특성화사업, 소프트웨어중심대학사업, 고교정상화기여대학사업, 지역선도대학육성사업, 인문역량강화사업, 통일교육선도대학사업 등이 진행 중에 있습니다. 이들 대부분은 오직 학생들의 교육역량과 진로역량을 강화시키기 위한 사업으로 시행되고 있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사업들이 물질적, 외형적인 것에 그치고 만다면 우리 대학의 장기적 발전을 위해 그다지 중요한 역할을 할 수 없을 것입니다. 이러한 성과가 적어도 의식적, 제도적 차원에서 정착되고 확산되어야만 지속적인 발전이라는 기본 목표에 도달할 수 있을 것입니다. <아름다운 CNU 만들기 운동>은 무엇보다도 그런 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것으로, 이것이 바로 충남대 가족 모두가 이 운동에 적극적으로 동참해야 하는 이유이기도 합니다.

<아름다운 CNU 만들기 운동>은 우리 대학의 구성원들이 학교의 인적, 제도적, 환경적 시스템을 아름답게 가꾸기 위한 자발적 캠페인이자 실천 방안입니다. 이러한 운동의 필요성에 대해서는 이미 설문 조사나 인터뷰 등을 통해 많은 구성원들의 관심과 공감이 있다는 것을 확인했습니다. 앞으로 아름다운 CNU를 가꾸기 위한 충남대 가족 여러분들의 더 적극적인 관심과 동참을 부탁드립니다. 하시는 일마다 행운이 깃들기를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201610월 일

 

<아름다운 CNU 만들기 운동> 본부 

 

 




페이지 관리자 | 대외협력팀(5015)

관리자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