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이드메뉴 바로가기 주요메뉴 바로가기
[게재문의]
홍보실 Tel : 821-5015,7047 / E-Mail : hongbo@cnu.ac.kr

국가근로 취업연계 중점대학 3년 연속 선정

내용보기
국가근로 취업연계 중점대학 3년 연속 선정 사진1

취업연계 브랜드 ‘숨바꼭질 놀이’로 지역인재 육성

스타트업 지원 통한 지역 맞춤형 특화 사업으로 차별화

 

충남대가 ‘국가근로 취업연계 중점대학’에 3년 연속 선정된 가운데 차별화된 전략으로 지역우수 강소기업 및 창업기업과 연계한 대학 근로장학 사업 활성화에 나선다.

한국장학재단이 지난 2월 21일, ‘2017학년도 국가근로 취업연계 중점대학 사업’을 발표한 가운데 충남대는 2015년, 2016년에 이어 3년 연속 사업에 선정됐다. 

1차 년도 우수대학, 2차년도 최고사업비 지원을 받은 충남대는 3년 연속 선정으로 그 동안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지역 산업구조에 적합한 모델로 3차년도 사업을 추진하게 된다.  

‘숨바꼭질 놀이’로 이름 지어진 충남대의 국가근로 취업연계 중점대학 사업은 지역우수 강소기업과 대학의 우수한 인재, 특히 인문사회계열 학생을 발굴해 현장실습으로 매칭하는 것을 골자로 하고 있다. 이를 통해 숨어있는 기업과 인재를 발굴하고 학생들의 눈 높이에 맞는 교육을 실시해 실제 취업까지 이어지게 하는 것이 특징이다. 

충남대는 대덕연구개발특구, ETRI, KAIST, 지역 대학의 창업보육센터 등이 입지해 있어 스타트업 기업과 우수 인재풀이 확보돼 있는 지리, 산업적 여건을 활용해 스타트업 기업에 맞는 차별화된 전략으로 ‘스타트업의 출발지, 창업하기 좋은 도시’로 만들 계획이다. 

박길순 인재개발원장은 “3년 연속 취업연계 중점대학 사업을 지속하면서 쌓은 노아후를 바탕으로 미래 4차 산업혁명을 대비한 인재양성과 스타트업 기업 지원 문제를 해결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국가근로장학 취업연계 중점대학 사업은 2015년 3월 교육부와 한국장학재단이 전국 공모에서 46개 대학의 신청을 받아 11개 대학을 선정해 시범 사업으로 시작한 사업으로 대학의 역할과 자율성을 최대한 보장받으면서 지역 특성에 맞는 산학협력 모델을 제시하기 위해 시행되고 있다. 




페이지 관리자 | 대외협력실(5015)

관리자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