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 바로가기
사이드메뉴 바로가기
주요메뉴 바로가기

CNU뉴스

twitter
facebook
print
[게재문의]
홍보실 Tel : 821-5015,5035 / E-Mail : hongbo@cnu.ac.kr

기술지주회사 설립 인가

내용보기
기술지주회사 설립 인가 사진1

대학보유 특허 기술 사업화 전문조직 설립

지자체, 대덕특구, 국내외 기업, 투자자 연계

  

충남대가 산학연 협력 기술지주회사 설립을 인가받았다.

교육부는 3월 22일, 충남대, 한국예술종합학교, 가천대, 공주대 등 4개 대학의 산학연 협력 기술지주회사 설립 인가를 발표했다. 

대학기술지주회사는 대학내 연구성과(기술, 특허 등) 기반의 자회사 설립.운영 및 기술사업화를 위한 전문조직으로, 2008년 처음 설립된 이후 현재 총 48개의 기술지주회사가 설립돼 있다. 

충남대는 지방자치단체와 대덕연구개발특구 등 연구기관, 국내.외 기업 및 외부투자자를 연계해 기술지주회사를 발전시켜 나갈 계획이다. 

충남대 기술지주회사는 친환경 숯을 개발해 제조, 판매하는 자회사를 시작으로 친환경 및 신재생 분야는 물론 다양한 분야의 특허 기술을 기반으로 기술이전, 창업 등을 추진할 계획이다. 

충남대는 이번 기술지주회사 설립 인가로 충남대가 보유하고 있는 우수한 산학협력 인프라와 지식재산권을 기반으로 기술창업문화 확산, 양질의 취업기회 제공 및 산학연협력을 통한 산업 발전에 기여하는 한편, 대학이 창업 전진기지로서의 역할을 수행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 연구 성과로 발생한 지식재산권의 활용과 그로 인한 수익을 대학 내 재투자를 통해 연구개발의 활성화 및 안정화도 도모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대학 기술지주회사는 연구성과를 직접 사업화해 적극적인 수익창출을 추진하고 투자조합을 결성·운영해 자회사 등의 성장을 집중적으로 지원할 수 있다. 또, 지역과 연계한 공동기술지주회사를 설립해 지역산업 발전에 이바지하고 대학 간 공동기술지주회사를 설립해 대학 보유 기술 간 연계·융합 등을 통한 공동 발전의 추진이 가능하다. 





페이지 관리자 | 대외협력팀(6991)

관리자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