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이드메뉴 바로가기 주요메뉴 바로가기
[게재문의]
홍보실 Tel : 821-5015,7047 / E-Mail : hongbo@cnu.ac.kr

"대학생 언니.오빠들과 즐거운 방학 보냈어요"

내용보기

삼성드림클래스, 중학생들에게 교육기회, 대학생들에게 봉사 및 사회참여 기회 제공

 

상대적으로 교육 혜택을 받지 못하는 중학생들에게 교육기회를 제공하고 대학생들에게는 봉사 및 사회참여의 기회를 제공하는 삼성드림클래스 여름캠프가 수료식을 끝으로 일정을 마감했다.

삼성드림클래스는 8월 17일(수) 오전 11시, 정심화국제문화회관 백마홀에서 ‘삼성드림클래스 충남대 여름캠프 수료식’을 개최했다. 이날 수료식에는 진윤수 대외협력부총장, 삼성SDI 김유미 부사장, 삼성드림클래스 관계자를 비롯해 중학생, 대학생과 학부모 등 400여명이 참석했다. 

삼성드림클래스 여름방학캠프는 충남.북 읍.면.도서지역 학생들을 위해 방학기간 중 대학 캠퍼스에서 합숙하며 수업을 진행하는 프로그램으로 중학생 249명이 교육과정을 마쳤다. 

중학생들은 평소에 받기 힘든 영어와 수학 학습과 함께 멘토링, 전공박람회, 진로특강, 문화공연 등 다양한 활동에 참여했고, 대학생 88명은 멘토로 참여해 중학생들에게 영어, 수학 학습지도와 생활지도를 담당했다. 삼성드림클래스에 참여한 대학생들은 봉사와 사회참여 활동을 통해 사회성을 기르는 동시에 삼성으로부터 장학금도 받았다. 

충남대는 지난 2013년부터 삼성드림클래스 방학캠프에 참여 중학생들에게 교육기회 제공을, 대학생들에게는 봉사와 사회참여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페이지 관리자 | 대외협력실(5015)

관리자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