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 바로가기
사이드메뉴 바로가기
주요메뉴 바로가기

CNU뉴스

twitter
facebook
print
[게재문의]
홍보실 Tel : 821-5015,5035 / E-Mail : hongbo@cnu.ac.kr

4차 산업혁명 선도인력양성사업 훈련기관 선정

내용보기
4차 산업혁명 선도인력양성사업 훈련기관 선정 사진1

바이오, 핀테크 분야. 전국 대학 중 유일 2개 선정

 

충남대가 4차 산업혁명에 대비해 신기술 분야 고급.융합인력 양성을 위한 ‘4차 산업혁명 선도인력 양성사업’ 훈련기관에 선정됐다.

고용노동부는 9월 14일, 4차 산업혁명 선도인력 양성사업에 추가로 참여하는 훈련기관으로 충남대, 서울대, 고려대 등 12곳을 선정.발표했다. 지난 4월부터 11개 훈련기관에서 빅데이터 등 24개 훈련과정을 통해 626명을 양성하고 있는 가운데, 대학 가운데는 서울대가 유일했다.

이번에 선정된 19개의 훈련과정은 핀테크, 바이오, 스마트제조, 사물인터넷(IoT), 빅데이터, 정보보안, 실감형 콘텐츠 등 7개 분야로 충남대를 포함, 12개 훈련기관이 선정됐다. 충남대는 이번에 선정된 5개 대학 중 유일하게 바이오, 핀테크 분야 2개 분야를 책임지게 됐다.

특히 △지능형 IoT 서비스 개발과정 △AI기반 챗봇·로보어드바이저 개발 전문가과정 △융복합 생명의약 실무과정 △빅데이터 핀테크 △바이오 과정 등 미래 유망분야 훈련과정을 운영해 기업맞춤형 핵심 전문인력 452명을 양성하게 된다.

훈련은 최신 이론과 현장실무를 겸비한 우수교사가 투입되고 첨단 시설·장비, 고급 훈련콘텐츠를 통해 1,000시간 내외의 전문적·압축적 고급훈련으로 진행된다.

이와 관련해 훈련기관은 우수 인재 확보를 위해 훈련과정과 관련한 지초지식을 갖춘 지원생을 중심으로 기관별 필기시험, 면접전형 등 다양한 절차를 거쳐 선발하며, 훈련생으로 선발되면 수개월에 걸쳐 진행되는 훈련의 훈련비 전액과 함께 매월 20~40만원의 훈련장려금을 받고 향후 협약기업을 중심으로 취업지원도 이뤄질 예정이다.





페이지 관리자 | 대외협력팀(6991)

관리자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