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이드메뉴 바로가기 주요메뉴 바로가기
[게재문의]
홍보실 Tel : 821-5015,7047 / E-Mail : hongbo@cnu.ac.kr

‘매직학교 대상 교원 취업역량 함양을 위한 컨설턴트 워크숍’ 개최

내용보기
‘매직학교 대상 교원 취업역량 함양을 위한 컨설턴트 워크숍’ 개최 사진1

교육부와 충남대 직업진로정책연구실(사범대학 기계·금속공학교육과 교수 이병욱)과 한국직업진로교육컨설팅연구회가 함께 주관하는 ‘매직학교 대상 교원 취업역량 함양을 위한 컨설턴트 2차 워크숍’이 11월 30일(목) 10시, 공대1호관 취봉홀에서 열렸다.

이번 연수는 특성화고와 마이스터고가 매력적인 직업계고로 성장할 수 있도록 학교 경영 노하우 전수를 비롯한 학교 운영 전반을 컨설팅하고 있는 컨설턴트 90명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현재 활동 중인 컨설턴트는 지난 프린서펄 컨설턴트 연수를 통해 부총리겸 교육부 장관으로부터 위촉장을 수여 받은 전직 교장과 현직 교원(교장, 교감, 수석교사, 교사, 장학관 및 장학사)으로 구성되어 있다. 컨설턴트는 컨설팅 활동 문제점 및 개선 방향을 공유하여 매력적인 직업계고 선정 학교를 대상으로 한층 더 내실있는 컨설팅을 진행할 계획이다.

이번 연수에서는 매직 사업의 성공적 지원을 위한 학교컨설턴트의 마인드 개선 방향, 매력적인 직업계고 육성과 취업역량강화를 위한 정책 추진 방향, 매직 사업 컨설팅 운영 우수 사례 및 주요 문제점 분석 결과 공유, 컨설팅 운영 중간 점검 및 개선 방향 안내 등의 프로그램으로 운영됐다.

교육부는 매직(매력적인 직업계고 육성)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학교 교육 운영 시스템을 혁신하고 인프라를 개선, 직업계고를 ‘가고 싶은 학교’로 조성하기 위해 금년에 150개교 내외를 선정하여 총 300억원을 지원하고 있다.

한편, 직업진로교육정책연구실은 직업, 공학, 기술, 발명 교육 전반의 정책, HRD, 교육과정 등에 대한 연구와 연수, 그리고 학교 컨설팅 사업을 수행함으로써 우수 교원 및 기술인재 양성과 국민의 평생직업능력 향상에 기여하고 있다.

 




페이지 관리자 | 대외협력실(5015)

관리자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