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 바로가기
사이드메뉴 바로가기
주요메뉴 바로가기

CNU뉴스

twitter
facebook
print
[게재문의]
홍보실 Tel : 821-5015,5035 / E-Mail : hongbo@cnu.ac.kr

SW사업단, 평창 올림픽 빛낼 SW공모전 '석권'

내용보기
SW사업단, 평창 올림픽 빛낼 SW공모전 '석권' 사진1

컴공-경영 연합팀, 스키점프 체험 스마트폰용 VR 어플로 금상
금상, 은상, 장려상 등 출전팀 중 최다 입상


SW중심대학사업단 소속의 한진섭(컴퓨터공학과), 김정현, 이지형(경영학과) 학생(지도교수 : SW중심대학사업단 초빙교수 박종현)은 지난 11월 24일,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주최로 개최된 ‘평창 동계올림픽 SW공모전’에서 금상인 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상을 수상했다.

평창 동계올림픽 개최를 기념하기 위해 열린 이번 공모전에서 컴공-경영연합 팀은 가상현실을 통해 스키점프를 체험할 수 있는 스마트폰용 VR 어플리케이션을 개발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기존 VR 어플리케이션들은 물리적인 센서를 이용해 사용자의 움직임을 인지했지만, 이번 어플은 스마트폰에 내장된 센서와 소프트웨어적인 방법으로 움직임을 인지해 가상현실을 구현한 것이 좋은 평가를 받았다.

또, 공모전에서 SW중심대학사업단은 은상(최광호, 황태욱(이상 컴퓨터공학과), 이혜수(디자인창의학과))과 장려상 2팀(장은정, 김다은, 유선재, 이충완, 조민성(컴퓨터공학과)) (최아름, 이유림, 홍지영(컴퓨터공학과))을 함께 수상해 출전 대학 가운데 최다상도 수상했다.

SW중심대학사업단(단장: 김형신)은 이번 입상이 컴퓨터공학과 전공학생들에게 국제 경쟁력을 갖출 수 있는 전공교육과정을 제공하고 꾸준히 교육한데 따른 결과로 향후 전공학생들이 국내외 무대에서 활약할 수 있는 다양한 교육과정 및 프로그램을 제공할 계획이다.

 





페이지 관리자 | 대외협력팀(6991)

관리자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