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이드메뉴 바로가기 주요메뉴 바로가기
[게재문의]
홍보실 Tel : 821-5015,7047 / E-Mail : hongbo@cnu.ac.kr

강석구 교수, 국가건축정책위원회 표창

내용보기
강석구 교수, 국가건축정책위원회 표창 사진1

친환경 도시계획수립 및 국산목재의 부가가치 증진 기여


환경소재공학과 강석구 교수가 지속가능한 목재이용으로 기후변화에 대응하고 국민건강을 위한 친환경 도시계획수립 및 국산목재의 부가가치증진과 산업화를 통해 목재산업 발전에 기여한 공을 인정받아 대통령소속 국가건축정책위원회 (위원장 제해성)로부터 표창을 받았다.

(사)목재산업총연합회는 지난 12월 7일, 목재의 날을 맞아 ‘2017년 목재산업대상 시상식’을 개최하고 친환경 도시계획수립 및 국산목재의 부가가치증진과 산업화를 통하여 목재산업 발전에 기여한 공을 인정해 (사)한국도시목질화연구회의 회장인 강석구 교수에게 대통령소속 국가건축정책위원회 (위원장 제해성) 표창을 시상했다.

강석구 교수는 지난 2014년 목재공학관련 우수과학자에게 수여되는 ‘조재명상’과, 2015년 ‘산림청장 표창’, ‘중소기업청장 표창’, 2016년에 ‘국회농림수산위원장 표창’에 이은 4년 연속 정부 표창을 수상했다.

강석구 교수는 2016년 Woodism이라는 새로운 목재이용 문화를 활성화를 위해 산림청 산하 ‘사단법인 한국도시목질화연구회’를 창립하고 초대 회장직을 역임하고 있으며, IWA (International Woodism-city Association) 부회장을 맡고 있다.

또, 국내 최초로 Tall building건축을 위한 목조건축재료인 한국형 CLT에 관한 국내 및 일본특허를 등록하는 등 충남대 임용 후 5년간 25건의 국내특허등록과 4건의 해외특허를 등록했으며, 4건의 국내외 상표등록 및 기술이전 11건 (약35,000만원)을 하는 등 목재분야와 관련한 활발한 산학협력 활동을 펼치고 있다.

 




페이지 관리자 | 대외협력실(5015)

관리자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