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이드메뉴 바로가기 주요메뉴 바로가기
[게재문의]
홍보실 Tel : 821-5015,7047 / E-Mail : hongbo@cnu.ac.kr

스포츠융복합창업육성사업단, ‘스포츠리빙랩’ 개최

내용보기
스포츠융복합창업육성사업단, ‘스포츠리빙랩’ 개최 사진1

스포츠융복합창업육성사업단(단장 진윤수 교수 이하 ‘사업단’)은 지난 1월 4일, 백마사회공헌센터(센타장 김재영 교수)와 함께 사회복지 시설인 ‘살레시오 청소년 수련원(돈보스크의 집, 나사렛의 집)’ 학생을 대상으로 ‘스포츠리빙랩’을 개최했다.

이번 스포츠리빙랩은 대구 스포츠 기념관 방문을 시작으로 대구 사격장에서 각 종 사격 체험하는 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

학생들은 대구 스포츠 기념관에서 가상 배구 게임, 가상 100m 달리기 등 다양한 가상 스포츠 게임을 체험했으며, 사격장에서는 서바이벌 전투체험을 시작으로 스크린 사격, 비비탄 사격 등을 체험했다.

리빙랩(Living Lab)이란 문제가 발생했을 때 사용자가 직접 나서서 현장을 중심으로 해결해 나가는 ‘사용자 참여형 프로그램’으로, 참가 학생들은 체험을 통해 운동과 관련한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구현하는 기회가 됐다.

진윤수 단장은 “이번 리빙랩은 백마사회공헌센터와 함께 연말연시 소외계층과 함께 한다는 취지로 진행되었다” 며 “오는 4~5월 중 대전 지역 초중고 학생들을 대상으로 더 큰 규모로 리빙랩을 실시해 학생들로부터 아이디어를 발굴하는 동시에 생활 속에서 아이디어를 획득하고 구체화할 수 있는 능력을 함양시킬 계획”이라고 말했다.

충남대 스포츠융복합 창업육성사업단은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스포츠개발원이 주관하는 ‘지역융복합스포츠산업 거점 육성 사업’으로 스포츠융복합 창업가 발굴 콘서트, 창업가 발굴육성 교육 및 멘토링, 스포츠융복합 창업특허캠프, 국내외 박람회 참관 및 아이디어 대회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지역 스포츠 산업의 기반조성을 위한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페이지 관리자 | 대외협력실(5015)

관리자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