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이드메뉴 바로가기 주요메뉴 바로가기
[게재문의]
홍보실 Tel : 821-5015,7047 / E-Mail : hongbo@cnu.ac.kr

법률상담소, 지역 시민단체(대전YMCA)와 의료분쟁 관련 컨퍼런스 개최

내용보기
법률상담소, 지역 시민단체(대전YMCA)와 의료분쟁 관련 컨퍼런스 개최 사진1

충남대 법률상담소(소장 손종학 교수)는 2월 12일6(월) 오후 3시, 대전YMCA와 공동으로 ‘의료분쟁 관련 법률 및 전문자문 컨퍼런스’를 개최했다.

이번 컨퍼런스는 지난해 12월 18일 법률상담소가 개최한 ‘법률상담 관련 공익단체 네트워크 협의회’와 1월 23일 ‘소비자 집단소송 도입 관련 법률 및 전문자문 컨퍼런스’의 연장 선상에서 열렸다.

이번 컨퍼런스는 국립대학 혁신지원사업의 지원을 받아 지역사회 공헌과 학생 교육이라는 두 가지 목표를 동시에 달성할 수 있도록 진행하고 있다.

이번 컨퍼런스는 대전YMCA의 기조발제를 시작으로 김병일 박사의 ‘의료분쟁에 관한 법적 검토’, 충남대병원 응급의학과장인 이진웅 교수의 ‘응급의료를 둘러싼 의료분쟁에 관한 실무적 검토’를 중심으로 진행됐다.

토론 및 보충발표자로 충남대 김영두 교수(법전원), 이석구 교수(의과대학), 충남대병원 김영정 변호사 및 언론인이 참여해 의료분쟁과 관련한 다각도의 논의가 진행됐다.

한편, 이날 컨퍼런스에는 한국소비자연맹의 강정화 회장이 사회를 맡았으며, 한국소비자연맹 경기의정부지회 김학희 회장, 대전충남지회 강난숙 회장이 참석하는 등 소비자단체도 참여해 관심을 반영했다.

손종학 법률상담소장은 “이번 컨퍼런스는 최근 전국적인 관심을 받고 있는 의료 관련 문제 해결을 위하여 지역 시민단체인 대전YMCA에서 제안돼 충남대 법학, 의학전공 및 충남대병원 교수 등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가 지역 시민단체의 문제를 해결하도록 했다”며 “아울러 법학전문대학원생 등이 참석해 현재 사회에서 관심을 갖는 문제를 살펴보고 공동으로 해결해 보는 실습의 장이 되었다”고 말했다.




페이지 관리자 | 대외협력실(5015)

관리자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