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이드메뉴 바로가기 주요메뉴 바로가기
[게재문의]
홍보실 Tel : 821-5015,7047 / E-Mail : hongbo@cnu.ac.kr

법학전문대학원, 2주기 로스쿨 인증평가 획득

내용보기
법학전문대학원, 2주기 로스쿨 인증평가 획득 사진1

5개 평가 영역 모두 양호 판정

 

충남대 법학전문대학원(원장 : 명재진 교수)이 대한변호사협회로부터 로스쿨 인증을 받았다.

대한변호사협회 법학전문대학원평가위원회는 2월 12일, 충남대 등 25개 법학전문대학원에 대한 2주기 인증평가를 실시한 결과를 발표했다.

결과에 따르면 충남대 등 23개 대학이 ‘인증’, 나머지 2개 대학이 ‘조건부 인증’ 평가를 받았다.

충남대 로스쿨은 대한변협이 ‘법학전문대학원 설치․운영에 관한 법률’ 제27조에 따라 실시한 제2주기 인증평가에서 5개 평가영역 모두 적합판정을 받아 인증을 획득했다.

충남대는 ‘학생영역’, ‘교원영역’, ‘교육과정영역’, ‘교육환경영역’, ‘교육성과’ 등 총 5개 전 영역에 걸쳐 ‘양호’ 판정을 받았다.

특히, ‘실무경력교원의 확보’ 평가지표에서는 법정전임교원 대비 48%를 차지하고 있어 평가기준을 넘어 매우 우수한 것으로 평가됐으며, 교원의 신규채용에 있어 출신 대학과 학과의 다양성을 실현하고 있는 것으로 평가받았다.

이로써 충남대 로스쿨은 우수한 법률양성기관으로서의 위상을 확인받게 됐다. 한편, 이번 평가는 2012~2017년까지의 5년 동안의 실적을 평가했다.




페이지 관리자 | 대외협력실(5015)

관리자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