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이드메뉴 바로가기 주요메뉴 바로가기
[게재문의]
홍보실 Tel : 821-5015,7047 / E-Mail : hongbo@cnu.ac.kr

스포츠융복합창업육성사업단, 아이디어 대회 개최

내용보기
스포츠융복합창업육성사업단, 아이디어 대회 개최 사진1

‘서울국제 스포츠레저 산업 박람회(2018 서울 SPOEX)’도 참관


스포츠융복합창업육성사업단(단장 진윤수 교수 이하 ‘사업단’)은 지난 2월 24일, 대전지역 일반인과 대학생을 대상으로 스포츠와 ICT의 결합시킨 새로운 스포츠 아이디어를 발굴 하고자 ‘2018서울국제스포츠레저산업전(서울 코엑스홀)’을 관람하고 아이디어 대회를 개최하였다.

총 152명이 참가한 이번 공모전에는 충남대를 비롯해 목원대, 대전대, 한남대 학생들과 일반인 20여명이 참가하여 스포츠융복합 창업 아이디어 발굴을 위해 경쟁을 벌였다.

2018서울국제스포츠레저산업전은 국민체육진흥공단이 주최하는 아시아 최대 규모의 행사로 헬스, 휘트니스, 스포츠용품, 운동장시설, 캠핑카, 아웃도어, 자전거, 수중·수상 레저스포츠 등 2000여개의 스포츠관련 제품을 선보여 국내외로 큰 기대를 모았다.

이와 관련해 사업단은 이 행사를 통해 3월부터 시작되는 2주기 스포츠융복합창업 교육생을 모집하며, 우수 교육생들을 ‘2018 대만 TAISPO 국제스포츠레저산업전’(3월 8일)에 참가시켜 스포츠융복합 창업가 양성을 지원할  계획이다.

충남대 스포츠융복합창업육성사업단을 이끌고 있은 진윤수 단장은(충남대 스포츠과학과 교수) “스포츠융복합 아이디어 발굴과 창업가 양성 사업은 스포츠로 건강한 삶과 행복한 미래를 견인할 수많은 일자리와 부가가치를 생산할 것“이라며 스포츠융복합산업의 무한 가치를 강조했다.

한편, 충남대 스포츠융복합 창업육성사업단은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스포츠개발원이 주관하는 ‘지역융복합스포츠산업 거점 육성 사업’의 기초교육분야를 담당하여 스포츠융복합 창업가 발굴 콘서트, 창업가 발굴육성 교육 및 멘토링, 스포츠융복합 창업특허캠프, 국내외 박람회 참관 및 아이디어 대회, 스포츠리빙랩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대전지역의 스포츠융복합 산업 기반조성에 매진하고 있다.

 




페이지 관리자 | 대외협력실(5015)

관리자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