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이드메뉴 바로가기 주요메뉴 바로가기
[게재문의]
홍보실 Tel : 821-5015,7047 / E-Mail : hongbo@cnu.ac.kr

“음악 영재 지원 결실 맺었다”

내용보기
“음악 영재 지원 결실 맺었다” 사진1

제1회 음악영재 장학생 연주회 및 수료식 개최

 

충남대가 지난 5개월 동안 지역의 음악 영재들이 꿈을 펼칠 수 있도록 지원한 사업이 결실을 맺었다.

충남대 예술대학 음악과는 지난 2월 23일(금) 오후 3시, 음악관 콘서트홀에서 ‘제1회 음악영재 장학생 연주회 및 수료식’을 개최했다.

음악영재 장학생 지원사업은 지난해 10월부터 2월까지 충남대의 국립대학혁신지원사업(PoINT)의 일환으로 대전지역 중학생 39명을 대상으로 5개월간 진행한 음악영재 장학생 교육 프로그램이다.

성악 19명, 피아노 20명 등 총 39명의 학생들이 제1기 충남대 음악영재 장학생으로 선발돼 교육을 받았으며, 이날 연주회에는 성악 10명, 피아노 13명 등 총 23명의 대표 학생들이 연주해 그 동안 갈고 닦은 실력을 보여줬다.

이 사업은 음악에 재능이 있는 학생들과, 경제적 여건 등으로 체계적인 교육을 받기 어려운 학생들을 대상으로 한 음악영재 교육으로 수업료 전액을 충남대가 지원했다.

충남대 예술대학 음악과는 국내 저명 음악 관련 교수진을 구성해 학생들의 수준에 따라 이론 및 실기 등 전문교육을 진행했다.

충남대는 이번 사업을 통해 저소득층 학생들이 체계적인 음악교육을 받아 청소년의 꿈을 키울 수 있도록 음악영재 지원 프로그램을 이어나갈 예정이다.




페이지 관리자 | 대외협력실(5015)

관리자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