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 바로가기
사이드메뉴 바로가기
주요메뉴 바로가기

CNU뉴스

twitter
facebook
print
[게재문의]
홍보실 Tel : 821-5015,5035 / E-Mail : hongbo@cnu.ac.kr

국가 교육근로장학사업 취업연계 중점대학 4년 연속 선정

내용보기
국가 교육근로장학사업 취업연계 중점대학 4년 연속 선정 사진1

독자 브랜드 ‘숨바꼭질’로, 10억원 지원

대학생 취업과 지역 중소기업.스타트업 상생

 

충남대가 국가 교육근로장학사업 취업연계 중점대학에 4년 연속 선정됐다.

교육부와 한국장학재단이 3월 6일, ‘2018학년도 국가 교육근로장학사업’을 발표한 가운데, 충남대 ‘국가 교육근로장학사업 취업연계 중점대학’에 선정됐다. 충남대는 이 사업이 시작된 지난 2015년 이후 4년 연속 선정됐다.

충남대가 지원받는 사업비도 2015년 3억원, 2016년 5억원, 2017년 5억 5천만원에 이어 올해 10억원 규모다.

국가 교육근로장학사업 취업연계 중점대학은 대학생이 취직을 희망하는 중소.강소기업.스타트업에서 일정기간 근무한 후 졸업과 동시에 취업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도입됐으며, 학생은 취업과 장학의 두 마리 토끼를 잡는 한편, 대학은 장학금을 지원하면서 취업연계 모델을 주도적으로 발굴할 수 있도록 설계된 프로그램이다.

특히, 이 사업은 대학의 역할과 자율성을 최대한 보장하면서 동시에 지역 특성에 맞는 산학협력 모델을 제시하는 것을 목표로 지난 2015년 3월, 교육부와 한국장학재단이 충남대 등 11개 대학을 선정해 시작됐다.

충남대는 이에 발맞춰 ‘기업은 인재를 찾고 인재는 기업을 찾는’ 현장 밀착형 ‘숨바꼭질’이라는 독창적 브랜드를 만들어 운영 중에 있으며, 구직자와 기업 간 미스매칭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모범 모델로 평가받고 있다. 특히, 대학이 주도해 지역내 스타트업 기업을 발굴, 지원하면서 대학과 기업이 상생하고 있다.

이와 관련해 충남대는 올해 국가교육근로장학사업 취업연계 중점대학 선정으로 대전시와 함께 지역의 지리적, 산업적 여건을 활용해 스타트업 기업에 특화된 전략으로 ‘스타트업의 출발지, 창업하기 좋은 도시’로 만들 계획이다.

더불어 대전시가 선포한 4차 산업혁명 특별시의 혁신생태계 조성을 위해 첫 번째로 제시한 ‘스타트업 타운조성’이 박차를 가함에 따라 충남대학교와 대전시가 협업을 통해 시너지를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충남대 인재개발원 민윤기 원장은 “지난 3년간 지역 강소기업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을 운영해온 데이터와 노하우를 통해 ‘숨바꼭질’ 프로그램으로 국가 교육근로장학사업 취업연계 중점대학 사업 활성화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며 “4차 산업혁명을 대비하는 융복합 인재양성 및 스타트업 지원에 박차를 가하겠다”고 말했다.




페이지 관리자 | 대외협력팀(6991)

관리자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