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이드메뉴 바로가기 주요메뉴 바로가기
[게재문의]
홍보실 Tel : 821-5015,7047 / E-Mail : hongbo@cnu.ac.kr

제21회 ‘Jump CNU FORUM’ 개최

내용보기
제21회 ‘Jump CNU FORUM’ 개최 사진1

‘대학 기관 홈페이지 통합운영 방안’ 주제

 

충남대는 5월 17일(목) 오전 11시 50분 대학본부 별관에서 50여명의 교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미래사회를 대비하기 위한 노력의 일환으로 진행되고 있는 ‘제21회 Jump CNU FORUM’을 개최했다.

이날 포럼에서 김동욱 정보통신원장은 ‘대학 기관 홈페이지 통합운영 방안’을 주제로 추진배경, 현황 및 문제점, 추진방안, 기대효과 등의 내용을 발표했다.

김동욱 정보통신원장은 효율적 통합 운영 관리방안 요구, 콘텐츠 관리의 책임성 강화 필요성, 효율적인 예산 집행, 지속적인 관리체계 마련, 보안 위협에 대한 강화에 따라 대학 기관 홈페이지 통합운영의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현재 기관 홈페이지의 20%가 외부에서 운영되어 개인정보의 노출 위험성이 있고, 2009년 구축된 92개의 기관 홈페이지는 정보통신원에서 서버관리만 지원하는 실정이며, 운영서버도 노후화되어 서버도입의 필요한 상황이라고 설명했다.

이에 따른 초기 구축후 장기간 관리부재로 콘텐츠 현횅화 미진, 전문관리자 부재에 따른 안정적 서비스 제공의 어려움, 학외 서버로 운영되는 보안 취약점, 예산 지출의 비효율성 등의 문제점을 제기하면서 제작이 용이한 효울적인 홈페이지 통합관리 시스템 도입, 사용자 접근성 및 활용성이 높은 반응형 웹 구축, 효율적인 예산절감 방안 마련, 개발 및 향후 운영에 대한 부문별 관리 책임을 부여하는 방향으로 대학 기관 홈페이지를 통합 운영해 나아가야 한다고 강조했다.




페이지 관리자 | 대외협력실(5015)

관리자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