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이드메뉴 바로가기 주요메뉴 바로가기
[게재문의]
홍보실 Tel : 821-5015,7047 / E-Mail : hongbo@cnu.ac.kr

식물자원학과 박창하, GPF 글로벌역량강화 프로그램 선정

내용보기
식물자원학과 박창하, GPF 글로벌역량강화 프로그램 선정 사진1

GPF 연구인력 중 상위 10% 이내 우수성과자 단기 해외연구 활동 지원


대학원 식물자원학과 박창하 박사과정생(지도교수 : 박상언)이 한국연구재단의 글로벌 박사 펠로우십(Global Ph.D Fellowship)의 ‘글로벌 역량강화 프로그램’ 지원 대상자에 선정됐다.

글로벌역량강화 프로그램은 세계 수준의 연구자를 양성하기 위한 국가 핵심 인재 양성 프로그램인 GPF에 참여하고 있는 연구인력 가운데 상위 10% 이내의 우수성과자에게 단기 해외연구활동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이를 통해 해당 학문.연구 분야에서 다양한 글로벌 경험과 연구 역량을 확장해 글로벌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박창하 학생은 영국 옥스퍼드 대학에서 ‘알츠하이머형 치매치료제 원료의 국산화 및 연구자원 개발 및 실용화’를 주제로 치매 치료제 개발 연구를 진행할 계획이다.

이에 앞서 박창하 학생은 지난해 '알츠하이머 치료 국내 연구 자원의 개발 및 실용화'를 연구주제로 글로벌 박사 펠로우십에 선정됐으며 국내 자생식물인 석산과 수선화에서 치매 치료제를 생명공학적인 기법으로 생산하는 시스템을 개발하는 연구를 수행해 왔다.




페이지 관리자 | 대외협력실(5015)

관리자메일